간단한 '지압'만으로 쉽게 살을 뺄 수 있는 꿀팁
다이어트를 매일 같이 결심하지만, 결국은 포기하는 분들이 대부분인데요. 그 이유는 맛있는 음식에 대한 유혹을 참기 힘들고, 바쁜 현대 사회에서 운동할 시간을 만들기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최근 자면서 하는 수면 다이어트, 다이어트 보조제 등 많은 다이어트 제품들이 나왔지만 살을 빼기란 여전히 힘든데요. 최근 손으로 꾹꾹 누르는 '지압' 만으로도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이 공개되어 화제입니다. 어느 부위에 어떻게 지압을 해야 살이 빠지는지 7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단, 꾸준하게 해야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1. 인중
입술과 코 사이에 위치한 인중을 손가락을 이용하여 하루에 2번씩 5분 정도 꾹꾹 눌러주면, 식욕을 억제에 큰 도움이 되어, 과식을 하거나, 야식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2. 팔 안쪽
팔 안쪽은 신체 에너지가 통과하는 부위로 하루에 2번씩 1분간 지압을 해주면 장활동이 매우 활발해지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무릎 아래쪽
의자에 앉아 무릎을 살짝 굽히고 무릎의 아래부분은 손바닥을 대고 10분간 주무르는 방법인데요. 이 부위를 꾸준히 마사지를 하게 되면 팔 안쪽을 지압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장활동을 활발히 하여 소화가 잘 되도록 해줍니다.
4. 귀 연골
귀를 만져보면 조그맣게 튀어나온 연골이 만져지는데요. 이 부위를 엄지로 3분간 꾸준하게 지압해주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지방분해에 도음을 준다고 합니다.
5. 배꼽 밑
배꼽 바로 3cm 정도 아래를 엄지로 문지르듯이 상하로 하루 2번 2분 정도 눌러주게 되면 장활동이 활발해지고 장 내에 독소 배출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발목 위
발목에서 약 2cm 정도 위 지점을 엄지로 1분동안 지압하게 되면 소화 활동이 활발해지고 이로 인해 어느정도의 체중이 감소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7. 갈비뼈 아래
갈비뼈 아래 쏙 들어가 있는 복부 부분에 손을 세로로 얹어 놓고 매일 5분간 누르게 되면, 소화불량을 개선시켜주고 림프 개선에도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