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가 알아서 주는, 이모카세 맛집
메뉴판이 따로 없이 그날의 음식을 셰프가 알아서 만들어 내놓는 일본식 코스 요리인 '오마카세'. 메뉴 선택에 고민할 필요가 없고, 셰프의 손끝에서 탄생하는 멋진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오마카세는 초밥이나 회와 같은 일식 요리에만 사용되던 단어에서 벗어나, 일식을 넘어 한우, 디저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랜덤 메뉴를 아우르는 말이 되었다. 오마카세의 인기에 이어 또 하나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바로 '이모카세'. 이모의 선택에 따라 매일 다르게 제공되는 이모카세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정겨운 분위기에서 개성 있는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이모카세 맛집 5곳을 소개한다.
1. 가성비 끝내주는, 광주 '옛날거그'
coco_jjoo님의 인스타그램 |
coco_jjoo님의 인스타그램 |
다양하고 푸짐한 안주를 천천히 즐길 수 있는 광주 '옛날거그'. 삼겹살, 두루치기, 백반 등 다양한 단품 메뉴도 판매하지만, 특히 인기를 끄는 것은 자유롭게 선택하는 이모카세 메뉴다. 3인분 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한 이 메뉴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고 다양한 안주를 즐길 수 있어 언제나 인기다. 제철에 맞춰 굴이나 문어가 나오는 보쌈은 그 중에서도 특별한 맛의 별미 중 하나다. 여기에 식사도 할 수 있는 메뉴들이 나오기 때문에 밥을 먹고 가지 않아도 든든한 식사와 즐거운 술자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위치: 광주 북구 연양로28번길 27 상가동 103호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브레이크타임 14:00-17:00) / 격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마음대로 1인 25,000원
2. 예약필수 인기 맛집, 논현 '통영다찌'
dokgeo.jungnyeon님의 인스타그램 |
dokgeo.jungnyeon님의 인스타그램 |
식사를 포함해 20여 가지의 음식이 나온다는 인기 맛집 논현 '통영다찌'. 해산물로 주로 이루어진 안주들이 코스처럼 나오는데, 바지락탕이나 홍합탕과 같은 시원한 국물요리부터 싱싱한 소라, 산낙지 등 제철에 따라 다양한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방송인 김나영이 본인의 유튜브에서 이 집을 방문해 전복 내장 버터구이를 극찬했는데 전복과 버섯이 내장과 크림소스와 잘 어울려 극찬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식사와 안주까지 모두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맛집이다.
▶위치: 서울 강남구 논현로136길 12
▶영업시간: 월~토 15:00-22:3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다찌(1인) 33,000원
3.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익선동 '리치런치'
gimmiji36님의 인스타그램 |
gimmiji36님의 인스타그램 |
2009년에 순대국으로 시작해 모밀집을 거쳐 지금의 순대국과 이모카세 식당인 리치런치로 자리 잡은 익선동 '리치런치'. 다양한 메뉴를 거쳐 현재의 식당이 되었지만, 점심에는 순대국이나 모밀과 같은 이전의 메뉴도 여전히 즐길 수 있다. 이러한 사장님의 노하우를 총망라해 저녁에는 이모카세로 따로 정해진 메뉴 없이 인원수 대로 예약을 하면 생선구이를 비롯해 스테이크까지 푸짐한 안주를 먹을 수 있다고. 술꾼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소주 무한까지, 인당 4만 원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위치: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28길 9
▶영업시간: 문의
▶가격: 이모카세 1인 40,000원 (3인부터 예약가능)
4. 따뜻한 엄마손 한 상, 인천 '신포소반'
hwang.shinyoung님의 인스타그램 |
hwang.shinyoung님의 인스타그램 |
솜씨 좋은 사장님의 손끝에서 탄생하는 제철 음식과 다양한 메뉴를 먹을 수 있는 인천 '신포소반'. 제철마다 조금씩 달라지는 메뉴는 매일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만들어지기 때문에 최상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생선구이부터 회, 팔보채, 빈대떡, 갈비찜 등 요리 종류를 뛰어넘어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고. 양 또한 매우 푸짐하며, 나오는 메뉴 모두 맛깔스럽고 알찬 구성으로 식사와 술자리 1차, 2차를 나눌 것 없이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어 모두를 만족시키는 식당이다.
▶위치: 인천 중구 신포로46번길 27
▶영업시간: 월~금 16:00-21:00 / 매주 토,일 정기휴무
▶가격: 김쉐프 맘대로 한상차림 30,000원
5. 단골만 아는, 부산 '태평양횟집'
___ddudduworld님의 인스타그램 |
___ddudduworld님의 인스타그램 |
이모카세의 진수를 볼 수 있는 부산 '태평양횟집'. 찐 로컬들만 아는 동네의 작은 횟집이지만 이모카세의 맛과 푸짐한 양, 신선한 재료로 소문이 나 단골들을 많이 보유한 인기 맛집이라고. 횟집이기 때문에 회를 중심으로 한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신선한 회 뿐만 아니라 멘보샤, 미니 피자 등 횟집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음식도 맛볼 수 있다.여기에 친절한 사장님이 맛있게 먹는 방법과 재료 등 음식에 대한 설명도 잘 해주시기 때문에 설명에 따라 맛있게 조합해서 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위치: 부산 해운대구 재반로103번길 10 어시장
▶영업시간: 화~일 12:00-22: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가격: 편안한 이모카세 (1인) 5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