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바쁜 일상 속 여유! 브런치 맛집 BEST 5

아침 식사(Breakfast)와 점심 식사(Lunch) 두 단어가 결합하여 탄생한 ‘브런치’. 미국에서 처음 시작된 브런치는 주로 오전 10시에서 정오 사이에 먹는 간단한 식사를 의미한다. 초기엔 느지막한 식사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판매했지만, 점차 브런치 메뉴 자체에 대한 인기가 많아져 전문적으로 다루는 곳들이 늘어나고 있다. 부드러운 달걀 물을 입혀 구운 프렌치토스트,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게 구운 와플, 신선한 재료를 가득 채워 넣은 샌드위치까지! 바쁜 일상을 잠시 벗어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브런치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부드럽게 퍼지는 달콤함, 후암동 ‘누시’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ime__rod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누시’는 통창으로 탁 트인 느낌을 주는 1층부터, 따스한 분위기의 지하 1층, 감성적인 야외석까지 다양한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표 메뉴는 크림에 푹 적신 브리오슈를 계란옷을 입혀 노릇하게 구워낸 ‘브리오슈 빼르듀’. 부드러운 바닐라 크림치즈와 제철 과일 콩포트를 넉넉하게 곁들여 고급스러운 달콤한 맛을 더했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용산구 소월로2길 17​
  2. 영업시간: 평일 11:30 – 20:00, 토요일 10:00 – 19:00, 일요일 휴무
  3. 가격: 브리오슈 빼르듀 15,000원, 누아르 치즈 케이크 6,500원
  4. 후기(식신 노.코.팬): 브리오슈 빼르듀는 입에 넣는 순간 사라질 정도로 엄청 부드러워요. 달달한 크림이랑 과일을 올려 한 입에 먹으면 행복해져요!

2. 싱그러운 과일이 듬뿍!, 신사동 ‘꽁티드툴레아’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stylist_____heojeongah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향초, 디퓨저를 판매하는 매장에서 브런치와 와인을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 ‘꽁티드툴레아’. 대표 메뉴 ‘Cream Cheese Waffle & Fruit’는 두툼하게 구운 와플 위로 알록달록한 과일을 듬뿍 얹어 제공한다. 버터 향 가득한 브리오슈 와플 사이사이 숨어있는 크림치즈와 오독오독하게 씹히는 견과류가 짙은 풍미를 살려준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9길 39 ​
  2.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3. 가격: Cream Cheese Waffle & Fruit 18,000원, Chocolat Mousse 9,800원
  4. 후기(식신 ㅁㄴㅇㄹ): 와플 위에 토핑을 정말 아낌없이 듬뿍 올려 나와요. 크림치즈와 잼으로 단맛을 더한 와플에 싱그러운 과일이 균형을 딱 조화롭게 잡아주는 느낌이에요.

3. 건강한 맛을 담은, 청담동 ‘오아시스’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nayoni__k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missdue_님 인스타그램

‘오아시스’는 태국, 영국, 호주 등 여러 나라의 브런치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직접 만든 빵과 소스를 이용하여 건강한 브런치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는 빵에 햄과 수란을 쌓은 뒤 홀랜다이즈 소스로 마무리한 ‘에그 베네딕트 햄’. 짭조름한 햄과 고소한 수란을 소스가 상큼하게 감싸며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55길 20​
  2. 영업시간: 월 - 토요일 09:00 - 20:00,  일요일 09:00 -18:00 
  3. 가격: 에그 베네딕트 햄 19,500원, 그릴드 바나나 & 베이컨 프렌치 토스트 19,500원
  4. 후기(식신 하림어때): 정우성 단골집이라 불리는 곳이에요. 에그 베네딕트는 무항생제 유정란을 사용해 녹진한 맛이 남달라요~!

4. 서울에서 즐기는 독일의 맛, 이태원동 ‘더베이커스테이블’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dina_n_life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iamnayeong님 인스타그램

‘더베이커스테이블’은 독일인 셰프가 3대째 내려오는 레시피로 현지의 맛을 고스란히 재현한다. 대표 메뉴는 해쉬브라운 2조각, 디종 머스타드를 발라 베이컨을 올린 호밀 빵, 달걀, 토마토의 구성으로 이루어진 ‘THE FARMER’. 빵에 곁들이는 달걀은 스크램블, 써니사이드업, 오버이지 세 가지 중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 244-1​
  2. 영업시간: 매일 08:00 - 21:00
  3. 가격: THE FARMER 11,500원, DAILY SOUPS 7,000원
  4. 후기(식신 포카리의요정): 독일식 빵, 브런치, 샌드위치를 제대로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외국인 손님도 많이 찾는 편! THE FARMER는 투박하지만 정갈한 느낌이 물씬 나는 브런치 한 상이었어요.

5. 계절마다 다른 매력, 성수동 ‘큐뮬러스’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mwalsqhd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__ssubb님 인스타그램

계절마다 다른 재료로 새로운 맛의 샌드위치를 만드는 ‘큐뮬러스’. 지금 시즌에는 아스파라거스, 그린빈, 오크라 중 두 가지 재료를 골라 절반씩 맛볼 수 있는 ‘ACCA’가 대표 메뉴다. 탕종 식빵 사이에 브리치즈, 고기, 메인 재료, 잣가루, 개복숭아 등을 푸짐하게 채웠다. 짙은 풍미 속 아삭한 채소가 씹는 재미를 더한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성동구 성덕정9 가길 6​
  2. 영업시간: 수 - 일요일 11:00 - 17:30, 월, 화요일 휴무,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
  3. 가격: ACCA 13,000원, ROAST BEEF 10,000원
  4. 후기(식신 행복한짱이): ACCA는 각 재료의 맛과 식감이 하나하나 살아있다. 커피, 소다, 와인 등 샌드위치와 같이 먹기 좋은 마실 거리도 잘 갖추고 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siksin
채널명
식신
소개글
우리동네 맛집 전문가가 추천하는 진짜 맛집 어플리케이션, 식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