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허벅지 운동 타입 찾기
허벅지 고민 부위별 대표 운동 동작
허벅지 고민 부위별 대표 운동 동작
1) 들숨 : 무릎과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다. 한쪽 다리는 몸통 옆으로 뻗는다.
2) 날숨 : 몸의 중심이 한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주의하며 옆으로 뻗은 다리를 들어 올린다.
POINT
동작이 빨라지면 중심을 잡기 위해 딛고 있는 다리에 무리가 갈 수 있다. 들고 있는 다리 쪽으로 약간 기울인다는 생각으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2. 허벅지 안쪽 살
2) 날숨 : 허벅지 안쪽과 발 안쪽에 힘을 주며 다리를 뻗는다. 호흡을 천천히 뱉으면서 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게 자세를 유지하고 30초간 버틴다.
POINT
적당한 쿠션이 없다면 수건이나 인형을 이용해서 할 수 있다. 만약 30초를 버티기 어렵다면 체력에 맞게 시간을 설정해 조금씩 늘려 가도록 한다.
2) 날숨 : 엉덩이와 허벅지 안쪽에 힘을 주며 높이 들어 올린다. 이때 무릎이 벌어지지 않게 주의하며 1초 정도 멈춘 후 내려온다.
POINT
엉덩이를 올리는 동작에서 괄약근에 자극을 준다는 생각으로 힘을 주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글 | 이기성
이기성 저 | 길벗
저주 받은 하체. 식이요법을 해봐도, 유산소 운동을 해봐도, 허벅지 살은 나와 쉽게 이별하지 않는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얼굴 살도 좀 빠진 거 같은데, 배도 좀 들어간 거 같은데 꽉 조이는 스키니는 여전히 터질 것 같다. 여름은 다가오는데, 허벅지 사이즈는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고, 일은 쌓여만 가고, 운동할 시간은 없고 그야말로 총체적 난국이다. 이 책은 그런 독자들의 고민을 간단하게 해결해준다.
[도서 상세정보]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