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기계 없이도 물 하나로 간단하게 진공포장하는 법
음식준비하다가 남은 재료들 어떻게 보관하세요?! 늘 먹는 거보다 버리는 게 많았던 지난 날. 그만큼 늘 고민되는 남은 식자재 보관!
오늘은 진공포장기 없이 지퍼백으로 진공팩을 너무나 쉽게 만드는 꿀팁을 알려드릴까 해요
집마다 거의 구비하고있는 지퍼백과 물만 있다면 준비는 끝났어요.
다이어트로 먹고 있는 귀리가루에요. 바나나 송송 썰어서 우유에 타서 먹으면 꿀맛이에요. 뱃살을 없애주는 기특한 아이라 그래서 꾸준히 먹고 있는데 효과가 좋다면 후기 알려드릴게요^^ 아침마다 먹고있는데 대용량으로 갈아놓아서 그런지 시간이 지날수록 눅눅해지는 느낌... 또르르. 지퍼백에 우선 진공포장할 재료를 넣어주세요. 공기랑 함께 들어가서 빵빵한 걸 볼 수있죠?!
진공포장이 필요한 귀리가루를 담고 지퍼를 닫아주는데, 한쪽 끝부분을 2~3센치 정도 남긴 후, 닫는 것이 포인트에요. 일종의 숨구멍이라고나 할까요 ! 다 닫으면 안돼요.
물은 차가운 물을 준비해주세요. 지퍼백 전체가 물에 잘 잠겨야하므로 넉넉한 용기에 준비하는게 좋아요.
이렇게 지퍼백을 끝까지 다닫으면 진공팩으로 만들 수 없어요!
요렇게 끝부분에 꼭 약간의 텀을 만들어주세요.
이제 지퍼백이 잠길 만큼 지퍼백을 물에 푹 담가주세요. 지퍼백 아래부터 천천히 물속으로 담그면 아래쪽부터 공기가 빠져나가는게 보일거예요. 물에 잠긴 부위이 수압에 의해 공기를 밀어내는 원리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외국에선 이미 주부들이 흔히 사용하는 꿀팁이라고 해요. 재료 사이사이에 공기가 남지않게 잘 눌러주세요.
진공포장기계를 사서 가정에서 쓰시는 분들도 있던데 이 방법 잘이용한다면 굳이 돈 주고 구매할 필요 없겠죠?!
좀 전에 내준 텀? 숨구멍?만 공기중에 나와있게 두고, 지퍼팩의 나머지부분은 모두 물에 담가주면 되는데 구멍안으로 물이 들어가지않도록 조심하세요!
물속에 넣지마자 마치 쫄아드는 거처럼 지퍼팩이 줄어드는 모습이 재밌어요.
사진에 보이듯, 지퍼팩 윗부분의 열려진 부분은 물에 담가지지 않았죠?!
밑부분부터 공기가 쭉빠지는 게 보이면 조금 기다렸다가 열려진 지퍼팩부분을 닫아주면 끝이에요.
자, 이제 잠수그만하고 물밖으로 나가자! 진공포장하면 재료 모양따라 쪼글쪼글하게 되는 모습으로 완성되었어요.
진공포장 기계없이는 할수없을거 같던 진공포장이 다 되었어요. 이제 집에서 물과 지퍼팩만 있으면 남은 식품이나 음식들을 진공포장해서 오랫동안 보관가능 할거 같아요. 1인내지 신혼부부들에겐 남은 재료가 많이나오는데 이렇게 진공포장하면 아주 유용할거 같아요.
돌돌말아서 냉장고 속에 쏙 넣어서 보관하면 돼요. 냉장고 좁은 공간 활용에도 도움되니 꼭 해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