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도시락으로 제격” 소고기로 만드는 3가지 도시락
호주축산공사, 직장인 점심 메뉴로 좋은 도시락 요리 소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최근 즐거운 건강관리를 뜻하는 ‘헬시플레저’ (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발맞춰 도시락을 먹은 후 남은 점심시간을 ‘나를 위한 시간’으로 활용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이에 호주축산공사는 간편하게 준비 가능하며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호주청정우 소고기 도시락 메뉴를 소개했다.
호주청정우 소고기 버섯 오믈렛 [사진=호주축산공사 제공] |
소고기 버섯 오믈렛은 우선 호주청정우 구이용 안심에 양송이버섯을 함께 볶으면서 속 재료를 준비한다. 여기에 계란을 지단으로 부쳐 속 재료를 싸면 소고기 버섯 오믈렛이 완성된다. 마지막으로 시금치 어린순을 곁들이면 더욱 좋다. 연한 식감의 쌉싸름한 맛이 소고기 버섯볶음과 잘 어울린다.
호주청정우 삼색 도시락 [사진=호주축산공사 제공] |
세 가지 색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알록달록 호주청정우 삼색 도시락도 있다. 초록 빛깔의 오이는 얇게 썰어 소금에 절이고, 계란은 노른자와 흰자를 섞어 볶는다. 그 후, 호주청정우 앞다리살을 시판용 불고기 양념에 재웠다가 볶아준다. 새콤달콤한 배합초로 양념한 밥을 용기에 담고 그 위에 오이, 계란과 소고기 볶음을 적절히 나눠 올리면 완성이다.
호주청정우 불고기 샌드위치 [사진=호주축산공사 제공] |
간단한 식사 뒤 점심시간을 알차게 보내고 싶은 직장인들에게는 호주청정우 불고기 샌드위치를 추천한다. 척아이롤과 같이 얇게 썬 소고기를 가볍게 볶아낸 후 토마토, 로메인 상추와 치즈를 노릇노릇 구운 식빵에 올리기만 하면 된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는 빠짐없이 들어있다.
고혁상 호주축산공사 한국대표부 지사장은 “매일 점심 메뉴를 고민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간단하고 맛있는 호주청정우 건강 도시락 메뉴 3종을 소개한다”라며, “청정 대자연에서 깨끗하고 안전하게 생산된 호주청정우와 함께 건강하고 맛있는 점심식사를 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gorgeous@hear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