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110>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카카오 푸딩

[리얼푸드=김태영 기자] 과거 우리는 쓰고 떫은 느낌을 채식이 선사하는 전형적인 맛으로 생각했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많은 사람들이 “맛없어서 어떻게 하냐”고 할 정도로 채식은 시작 전부터 두려움의 대상이었죠. 하지만 샐러드 카페와 착즙주스 등이 본격적으로 확산되면서 채식은 보다 가볍게 다가왔습니다. 이젠 채식주의자들이 레스토랑에서 채식 메뉴를 쉽게 주문할 수 있고, 카페에서도 샐러드나 채식 기반 디저트를 흔히 만나볼 수 있습니다. 크리스틴의 비건 키친에서도 지난 4년간 채식을 쉽게 하실 수 있게 100여 개가 넘는 레시피를 소개해 왔고 앞으로도 이어질 것입니다.



오늘은 달콤한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바로 카카오 맛을 지닌 푸딩인데요, 채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초반에 디저트처럼 즐기기 좋습니다. 합성 첨가물 없이 자연재료만으로 만든 100% 천연 식물성 단백질쉐이크를 활용해 만들었기에 단백질 섭취가 부족한 채식인들의 영양 대체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식물성 재료만으로도 이렇게 달콤한 맛을 낼 수 있다는 것이 놀랍지 않나요? 이제 쓰고 떫은 맛의 채식이 아닌 달콤한 채식의 세상에 빠져봅시다.

<재료>

OMG 프로틴파우더 40g


아몬드밀크 150ml


치아씨드 1.5T


코코아파우더 1T


아가베시럽 약간량


소금 약간량


슬라이스 아몬드 약간량


건크랜베리 약간량




<과정>

1. 올가니카 식물성 단백질쉐이크 OMG파우더를 블랜더에 넣어줍니다.



2. 슬라이스 아몬드와 건크랜베리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추가로 넣어줍니다.

3. 블렌더의 전원을 켜고 충분히 갈아줍니다. 만일 조금 퍽퍽하면 아몬드 밀크를 추가로 넣어줍니다.

4. 블렌더에 갈린 푸딩 재료를 컵에 담고 냉장고에 1시간 정도 보관합니다.

5. 위에 슬라이스 아몬드와 건크랜베리를 올려 맛있는 디저트로 즐기세요.

■크리스틴 조(Christine Cho)


비건(vegan), 로푸드(raw food) 전문가. 16년 간 뉴욕과 헐리우드 유명인사들의 전담 셰프로 활약했으며 현재는 프리미엄 내추럴 푸드기업 올가니카에서 제품 개발 총괄 셰프 겸 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뉴욕대학교(NYU)와 프렌치 컬리네리 인스티튜트를 졸업했고, 생식계의 대가 메튜 케니의 로푸드 아카데미를 수료했다. 뉴욕의 유명 식당인 머써키친, 파스티스 등 에서 경력을 쌓았다.




▷올가니카 총괄 셰프 2015년~현재


▷리얼푸드 ‘크리스틴의 비건키친’ 레시피 소개


▷올가니카 쿡북 <올가니카 비건키친> 출간


tedkim03@heraldcorp.com

오늘의 실시간
BEST
realfoods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