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드·오트밀에’…캘리포니아 레이즌의 요리 레시피
캘리포니아 레이즌(건포도)은 달콤한 맛이 강하지만 첨가당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과일입니다. 모두 천연당으로 단맛을 내는데요.
15일 캘리포니아 레이즌협회에 따르면 캘리포니아 레이즌은 단맛과 특유의 색 모두 인공적인 요소가 전혀 가미되지 않은 100% 천연 식품입니다. 씨 없는 청포도 종인 톰슨 시들리스(Thompson Seedless)를 물 세척한 후 말려서 만듭니다. 또 칼륨, 식이섬유, 철분 등의 영양소와 함께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에너지회복에 좋은 영양 간식입니다.
캘리포니아 레이즌은 음료에 절여서 먹어도 좋은데요. 탄산수에 10분 정도 담갔다가 먹으면 쫄깃한 식감과 보랏빛이 보다 강해집니다.
이와 함께 캘리포니아 레이즌협회는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두 가지 레시피를 소개했습니다. ‘양배추 샐러드’와 ‘오버나이트 오트밀’에 넣은 레이즌 레시피입니다. 요즘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오버나이트 오트밀은 하루 전날 밤 오트밀에 우유를 붓고 냉장고에 두면 됩니다. 우유 대신 두유 또는 요거트를 사용해도 됩니다.
레이즌 양배추 샐러드 [캘리포니아레이즌협회 제공] |
▶레이즌 양배추 샐러드
재료: 캘리포니아 레이즌 100g, 양배추 ¼개, 오이 ½개, 당근 ½개, 플레인 요구르트 3T, 마요네즈 3T, 레몬즙 1T, 꿀 1T,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1. 레이즌을 물에 불린다.
2. 양배추, 오이, 당근은 채썬다.
3. 플레인 요구르트, 마요네즈, 레몬즙, 꿀,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4. 채 썬 채소와 레이즌, 드레싱을 넣고 섞으면 완성.
레이즌 오버나이트 오트밀 [캘리포니아레이즌협회 제공] |
▶레이즌 오버나이트 오트밀
재료: 오트밀, 우유, 레이즌
1. 하루 전날 밤에 우유를 오트밀에 부어 냉장고에 넣는다.
2. 아침에 충분히 불어서 부드러워진 오트밀에 캘리포니아 레이즌을 곁들인다.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