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빛나는 연말 모임은 이곳에서

루프탑부터 프라이빗 룸, 파인다이닝까지. 연말 모임 성격에 맞춰 고를 수 있는 서울·수도권 모임 맛집 8곳을 소개한다.

좋은 사람은 좋은 곳에서 만나는 것이 인지상정. 취향껏 고르는 연말 모임 장소.

청담나인 1 0층 루프탑 © 청담나인<p>

청담나인 1 0층 루프탑 © 청담나인

무엇을 원하든,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곳
청담나인

시끌벅적, 화려한 연말 모임을 선호한다면 청담나인이 제격이다. 청담나인은 대치동에서 18년간 사랑받아 온 마리아칼라스홀과 카페엠의 노하우가 집약된 공간이다.


청담나인의 매력은 모임의 성격, 취향에 따라 모임 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청담나인 지하 1층 레스토랑은 9개의 프라이빗 룸으로 구성된다. 오디오 룸, 시네마 룸, 음악 합주실, 서재 스타일의 룸 등 룸마다 콘셉트가 다르다. 


단순히 콘셉트에 따라 장식한 것이 아니라 실제로 테마에 걸맞은 콘텐츠를 즐기는 공간이다. 특히 10층 루프탑은 예약자에 한해 단독으로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클래식한 실내 라운지와 탁 트인 야외 가든을 갖춘 루프탑에서 오붓한 연말 모임을 즐길 수 있다.


청담나인의 하이라이트인 재즈 바도 빼놓을 수 없다. 붉은 벨벳 커튼과 화려한 샹들리에, 100여 명을 수용하는 넓은 홀. 청담나인 지하 2층 재즈 바는 19세기 파리 물랑루즈를 연상시킨다. 음악의 진가를 온전히 전달하는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은 덤이다. 공연에 집중하고 싶다면 홀 뒤편 소파석과 부스석을 추천한다. 편안한 좌석이 무대를 향하고 있어 공연을 즐기기에 최적이다.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634 지하 1층·2층, 10층

화~일요일 오전 11시 30분~밤 12시(월요일 휴무)

02-2002-9800

© 캠퍼블릭<p>

© 캠퍼블릭

© 캠퍼블릭<p>

© 캠퍼블릭

도심에서 즐기는 캠핑
캠퍼블릭

도심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파티 룸. 단 한 팀만을 위한 공간이기에 감성적인 연말 모임 장소로 제격이다. 공간은 세 가지 콘셉트로 나뉜다. 감각적인 호텔에 온 것 같은 ‘라운지’, 영화를 볼 수 있는 ‘시네마 룸’, 그리고 이곳의 하이라이트인 ‘루프탑 바비큐’ 공간이다. 


루프탑에는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대형 그릴은 물론 연말 모임의 낭만을 채워줄 ‘불멍’ 화로가 마련되어 있다. 가까운 사람들과 함께 화로 주변에 둘러앉아 한 해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기 좋다. 캠퍼블릭은 홍대점과 금정역점 두 곳이 있는데, 모두 캠핑이라는 콘셉트를 공유하니 어느 곳을 방문해도 ‘불멍’하기에 아쉽지 않다.

홍대점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29나길 13-3 4~5층

24시간 영업(연중무휴)

0507-1401-7610, 0507-1475-6650


금정역점

경기도 군포시 산본천로 215 1 54층

24시간 영업(연중무휴)

0507-1352-7197

© 글라스 홍대<p>

© 글라스 홍대

© 글라스 홍대<p>

© 글라스 홍대

© 글라스 홍대<p>

© 글라스 홍대

인플루언서도 반한 대규모 파티 룸
글라스 홍대

원하는 시간에 자유로운 연말 파티를 꿈꾼다면 독보적인 선택지다. 홍대에 위치한 글라스 홍대는 ‘하이엔드 파티 룸’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다. 약 180m2(55평) 규모의 럭셔리 대관 공간으로, 통창으로 쏟아지는 자연 채광에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공간 내 어느 곳을 둘러봐도 만족스럽다. 그 덕분에 다양한 콘텐츠를 다루는 유튜버나 인플루언서의 촬영 장소로도 각광받는다.


글라스 홍대의 하이라이트는 내부에 마련된 실내 수영장이다. 365일 운영되는 온수풀로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풀 파티를 즐길 수 있다. 또 탁 트인 시티 뷰를 자랑하는 루프톱까지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어 바비큐 파티 같은 이벤트를 기획하기에도 완벽하다. 커뮤니티의 취향으로 채운 대규모 연말 모임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이보다 더 좋은 무대는 없을 것.

서울시 마포구 잔다리로 61 5층

24시간 영업(연중무휴)

0507-1475-6650

© 본앤브레드<p>

© 본앤브레드

최고급 육식을 맛보려면
본앤브레드

40년 넘게 명성을 이어온 한우 오마카세의 시초. 마장동 정육점으로 시작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우 다이닝의 아이콘이 됐다. 본앤브레드는 ‘미쉐린 가이드’에 꾸준히 선정될 정도로 맛과 품질 면에서 공신력을 인정받은 레스토랑이다.


본앤브레드의 핵심은 ‘최상의 품질’을 향한 집념. 최고 등급의 한우만 사용해 깊고 풍부한 고기 맛을 자랑한다. 3층 프라이빗 다이닝 룸에선 전담 서버가 선보이는 한우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다. 1인당 한 병씩 와인 코르키지가 무료인 덕에 최고급 한우 오마카세를 취향에 맞는 와인과 페어링할 수 있다.

서울시 성동구 마장로42길 1

02-2294-5005

© 더라운드<p>

© 더라운드

격식 있는 중식을 즐기다
더라운드

‘모던 차이니즈’의 정수를 보여 주는 레스토랑. 더라운드의 명성을 만든 일등 공신은 단연 ‘베이징 덕’이다. 오랜 시간 정성껏 구워낸 오리를 전문 셰프가 테이블에서 직접 카빙한다. 얇고 바삭한 껍질과 촉촉한 속살의 조화가 일품이다. 


어향동고, 트뤼프 한우 안심 등 수준 높은 요리들이 코스를 채운다. 붉은색과 금색 대신 차분한 우드 톤으로 완성한 세련된 인테리어가 모임의 품격을 높인다. 다양한 크기의 개별 룸을 보유한 덕에 소규모 친목 모임부터 비즈니스 미팅까지 어떤 형태의 모임이라도 만족스러울 것.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 48길 37

평일 낮 12시~오후 2시 30분, 오후 5시 30분~10시 

주말 낮 12시~오후 2시 30분, 오후 5시 30분~ 9시

02-545-4448

© 정식당<p>

© 정식당

독창적인 미식과 함께하는 모임
정식당

‘뉴 코리안 파인 다이닝’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세계에 알린 선구자 격 레스토랑. 임정식 셰프의 이름을 딴 정식당은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으로, 익숙한 한식을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방식으로 재해석한다.


시그너처 메뉴인 ‘맛있는 김밥’은 트뤼프 향이 가득한 밥에 바삭한 퀴노아를 더해 김밥이라는 평범한 메뉴를 전혀 다른 차원의 요리로 승화시켰다.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창의적인 코스 요리는 매번 놀라움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같은 건물 1층에는 국내에 두 곳뿐인 돔페리뇽 소사이어티 ‘정식바’도 마련되어 있다.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 58길 11

매일 낮 12시~오후 3시 (라스트 오더 오후 1시 15분), 오후 5시 30분~10시 (라스트 오더 오후 7시 15분)(연중무휴)

02-517-4654

© 아이오유<p>

© 아이오유

아늑한 연말 모임 장소를 원한다면
아이오유

마포역 인근, 청암동 언덕에 자리한 붉은 벽돌 집. 아이오유는 주택을 개조한 공간으로, 레스토랑이라기보다 친구의 별장에 초대받아 온 듯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아이오유의 가장 큰 매력은 한강이 보이는 아늑한 정원이다. 


야외 정원에서 바라보는 한강은 고층 빌딩의 화려한 야경과는 또 다른 감동을 준다. 정원의 푸르름과 한강이 어우러져 사계절 내내 다른 풍경을 연출한다. 하우스 웨딩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를 만큼 아이오유의 정원은 그 자체로 특별한 감동을 선사한다. 아늑한 개별 룸도 오붓한 연말 모임 장소로 제격이다. 한강이 보이는 창가 좌석은 사전에 예약이 가능한지 확인해야 한다.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1길 16

매일 오전 11시~오후 2시 30분, 오후 5시~10시 30분(라스트 오더 오후 9시, 명절 당일 휴무)

02-3275-1151

© 메종 한남<p>

© 메종 한남

© 메종 한남<p>

© 메종 한남

한강이 보이는 통창 테라스
메종 한남

한남동 유엔빌리지 인근 언덕길, 구 이탈리아 대사관저를 리모델링한 레스토랑으로, 외관부터 내부까지 세련됨이 묻어난다. 메종 한남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한강 뷰가 펼쳐진 테라스석이다. 통유리 온실로 구성해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사계절 내내 변화무쌍한 한강 풍경을 파노라마로 조망할 수 있다.


테라스석은 ‘뷰 맛집’으로 입소문이 난 만큼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매장 내부에도 다양한 스타일의 룸을 갖춰 소규모 모임부터 브랜드 대관 행사까지 수용한다. 메종 한남에선 이탤리언 다이닝을 기반으로 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에르메스 식기에 담겨 나오는 요리는 그 자체로 시각과 미각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연말 모임을 원한다면 추천한다.

서울시 용산구 유엔빌리지3길 24

매일 오전 11시 30분~오후 3시, 오후 5시 30분~10시(라스트 오더 오후 8시, 월요일 휴무)

0507-1357-1289

정지환 에디터 stop@mcircle.biz

추천기사

  1. 대체의 식도락
  2. 여름을 부탁해! 프리미엄 호텔 빙수 5
  3. 재즈와 다이닝의 앙상블
오늘의 실시간
BEST
denmagazine
채널명
덴 매거진
소개글
멋진 남성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Find Joy in Your Life"
    ESTaid footer image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 ESTaid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