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내 생각을 확실하게 결정하고 싶을 때” 남자 혼자 여행하기 좋은 곳 국내 Best 4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할 때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지 4곳. 경주, 제주, 목포, 남해에서 사색과 재충전을 동시에 경험해보자.

- 마음을 비우는 네 가지 코스

자고로 남자란, 곁에 아무도 없이 오직 자신과 마주하는 시간이 필요할 때가 분명 찾아옵니다. 즐겁고 편한 친구들과 연인, 그리고 항상 내편인 부모님과도 잠시 거리를 둬야 할 재충전의 시간은 새로운 도약의 밑거름이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남자 혼자 여행하기 좋은 곳 국내 베스트 장소를 소개해 드립니다. 가끔은 고독을 즐기며 온전히 자신을 알아보세요.

경주 남산과 한옥 스테이

남산 / 사진=경주문화관광

남산 / 사진=경주문화관광

경주는 수학여행지로 익숙하지만, 남자 혼자 여행하기 좋은 곳 국내 리스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입니다. 불국사, 첨성대처럼 여행자들로 붐비는 곳 대신 남산을 정복해 보는 것도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죠.


남산의 수많은 석불과 석탑들을 따라 걷다 보면, 천년의 세월이 빚어낸 고즈넉함 속에서 자연스레 생각을 정리하게 됩니다. 산행 코스도 다양하여 체력에 맞춰 선택할 수 있고, 숲속의 고요함이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힙니다.


하루를 마무리하는 숙소로는 번잡한 도심 호텔 대신, 황리단길 외곽의 조용하고 전통적인 한옥 스테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루에 앉아 처마 밑으로 떨어지는 빗소리를 듣거나, 새벽 공기를 마시며 마시는 따뜻한 차 한 잔은 최고의 사색 시간이 되어줄 것입니다.

제주 사려니숲길과 동쪽 마을

사려니숲길 / 사진=공공누리@제주콘텐츠진흥원

사려니숲길 / 사진=공공누리@제주콘텐츠진흥원

여행지의 고요함은 숲에서 극대화됩니다. 제주 내륙 깊숙한 곳의 숲은 놀랍도록 조용합니다. 제주의 대표적인 숲길인 사려니숲길은 인적이 드문 이른 아침에 방문하면 수직으로 뻗은 삼나무와 붉은 화산송이가 빚어내는 비현실적인 풍경 속에서 생각을 가다듬을 수 있습니다.


숙소는 서귀포나 제주 시내가 아닌 동쪽의 작은 지역(구좌읍, 성산읍 일대)의 조용한 민박집을 추천합니다. 아침에는 스마트폰이 아닌 동쪽 제주 바닷가를 따라 혼자 달려보고, 낮에는 숲속에서 사색을 즐기며, 저녁에는 현지 마을의 작은 술집에서 취해도 보고. 의미를 찾기 전에 먼저 탐색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전남 목포의 근대 문화유산 지구

고하도 해안데크 / 사진=공공누리@한국관광공사

고하도 해안데크 / 사진=공공누리@한국관광공사

과거의 인물과 시대를 상상하며 현재의 자신을 되돌아보는 사색 여행도 남자 혼자 여행하기 좋은 곳 국내 명소로 괜찮습니다. 전남 목포는 시간이 멈춘 듯한 매력이 있습니다.


근대 문화유산 지구를 따라 일제강점기부터 현재까지의 도시의 흔적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 거리를 걷는 것은 과거의 흔적 속에서 삶의 무게와 역사를 반추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합니다.


또 목포의 랜드마크인 유달산에 올라보세요. 탁 트인 목포항과 다도해를 내려다본다면 그간의 걱정들이 “별 거 아닌”것처럼 느껴집니다. 입이 심심하면 잘됐습니다. 목포는 맛있는 해산물 요리를 홀로 즐길 수 있는 식도락 여행에도 제격입니다.

남해 보리암

보리암 일출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유영남

보리암 일출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유영남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남자 혼자 여행하기 좋은 곳 국내 코스는 경남 남해입니다. 남해는 접근성이 좋으면서도, 육지와는 완전히 다른 고립된 평온함을 줍니다. 특히 금산 정상에 위치한 보리암에 새벽같이 올라가 보세요.


기암절벽 위 사찰에서 내려다본 남해안 다도해의 풍경은 어르신들도 잊지 못해 다시 찾아갈 정도입니다. 보리암에서 조금 내려오면 있는 금산산장에서 먹는 소박한 컵라면 한 그릇은 수십만 원 대 코스요리보다 더 감칠맛 납니다. 자동차를 타고 왔다면 해안 길을 따라 남해 드라이브를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곳에선 천천히 달려도 수도권에서 운전하는 것과는 달리 여유롭습니다. 낚시도 괜찮습니다. 무작정 방파제에 앉아 기다림의 미학을 배우는 것도 생각을 정리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가야고분군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장재윤

가야고분군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장재윤

사색을 위한 여행은 목적지보다 태도가 중요하지만, 좋은 장소는 그 태도를 완성시켜 줍니다. 남자 혼자 여행하기 좋은 곳 국내 5곳을 통해 얻는 시간은 자신을 향한 가장 가치 있는 투자입니다. 


낯선 공간에서 홀로 마주한 바다, 숲, 그리고 역사의 흔적은 당신에게 쉼과 영감을 동시에 제공할 것입니다. 돌아올 때는 무거운 짐이 아닌, 정리된 생각과 새로운 활력을 가지고 돌아올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전호진 기자 rurxnrlfak15@gmail.com

오늘의 실시간
BEST
informaticsview
채널명
인포매틱스뷰
소개글
국내 해외 여행정보 사이트 여행뉴스, 여행소식, 여행관련지식, 여행사, 국내외항공, 호텔&리조트 소식까지 전달해드립니다. 인포매틱스뷰 informaticsview
    ESTaid footer image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 ESTaid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