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버터딜 인기 이은 레몬커드…“집에서 후딱”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레몬은 더위와 잘 어울리는 과일입니다. 레몬의 상큼한 맛이 기분전환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풍부한 비타민 C와 구연산은 더위에 적응이 되지 않은 신체에 활력을 더하고 피로해소를 돕기 때문인데요.
레몬을 이용한 레몬 커드는 베이커리에 활용하기 좋아 최근 핫한 레시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스콘에 발라 먹거나 푸딩에 넣어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또한 레몬 커드에 생크림을 넣어 냉동하면 레몬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리얼푸드가 소개하는 주말 레시피는 상큼한 봄날의 기분을 북돋워줄 레몬 커드입니다. 레몬과 달걀, 버터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레몬 커드는 레몬, 달걀, 버터, 설탕만으로 만들기 때문에 장기간 보관이 어렵습니다. 반드시 냉장고에서 보관해야 되고, 냉장 보관 시에는 약 2주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레몬커드 [만나몰 제공] |
레몬 3개, 설탕 180g, 달걀 3개, 버터 60g, 소금 약간
1. 레몬은 끓는 물에 20초간 데친 후 껍질을 굵은소금으로 문질러 씻어 왁스성분을 제거한다.
2. 손질된 레몬의 껍질은 제스터로 갈아 레몬제스트를 준비하고 과육은 반으로 잘라 스퀴즈로 즙을 짠다. 제스트가 없는 경우 칼로 껍질만 얇게 벗겨내 껍질 안쪽의 흰 부분을 제거하고 곱게 채썰어 둔다.
3. 냄비에 달걀을 넣고 거품기로 풀어준 후 레몬즙, 레몬제스트, 설탕, 소금을 넣은 다음 약한 불에 올려 타지 않도록 바닥을 계속 저어가며 끓인다.
4. 농도가 걸쭉해지면 버터를 넣어 녹인 뒤 불에서 내려 식힌다. 식힌 레몬커드를 소독한 유리병에 넣고 밀봉한다.
5. 완성.
자료=만나몰, 푸드 스타일링(iamfoodstylist) 제공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