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홀로 기획사' 소식 전한 강동원... 연기 위해 YG 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하기도
1인 기획사 이름을 'AA그룹'으로 확정한 강동원
영화 '늑대의 유혹' |
배우 강동원이 1인 기획사 설립 소식을 전했다.
2004년 영화 '늑대의 유혹'에 출연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된 그는, 이후 연기만을 위해 YG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하는 등의 행보를 보인 바 있다.
1인 기획사 설립
1인 기획사 설립 소식을 전한 강동원 / OSEN |
2023년 8월 29일, 1인 기획사를 설립한 강동원이 새 소속사명을 'AA그룹'으로 확정한 사실이 전해졌다.
지난해 12월부터 소속사가 없었던 강동원은 1인 기획사 설립에 마음을 굳힌 채 2023년 1월부터 준비를 해온 사실이 알려졌다.
이후, 매거진 편집장 출신 A씨를 소속사 대표로 삼으며 함께 운영을 해온 강동원은, 뜻이 맞는 선후배 배우가 있다면 영입할 마음도 있다고 밝히며, 1인 기획사가 아닌 대형 기획사에 뜻이 있음을 시사했다.
또한 강동원은, 평소 관심을 보였던 영화 및 드라마 시나리오 개발, 제작을 위해 제작사도 별도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연기에 대한 남다른 열정
영화 '늑대의 유혹'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던 강동원 / 영화 '늑대의 유혹' |
강동원의 이러한 연기에 대한 열정적인 행보는, 지난 2004년 7월 영화 '늑대의 유혹'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직후부터 시작됐다.
당시 영화 관련 인터뷰에서 "이 영화에서 얻은 인기가 얼마나 갈까"라는 고민을 내비치기도 했던 그는, 이후 '전우치', '의형제', '군도', '검은 사제들' 등 매년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 출연하며 연기자로서의 도전을 이어갔다.
그리고 2016년, "해외 프로젝트 추진을 혼자 감당하는 것은 힘들다"는 이유로 YG 엔터테인먼트로의 이적을 발표하기도 한 강동원.
이후, 약 6년 간의 동행 끝에 2022년 12월 30일자로 YG와의 계약이 만료된 그에게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다.
블랙핑크 로제와의 열애설에 휩싸이기도 했던 강동원 / SNS 캡쳐 |
같은 YG 소속이었던 블랙핑크 '로제'와 커플 아이템을 착용하거나, 유명 패션 디자이너의 SNS 속 사진에서 함께 있는 모습이 포착되는 등의 열애설이 제기됐던 것.
하지만 이러한 루머에도 별다른 해명조차 보이지 않은 강동원은, 이후에도 계속 연기활동에 매진한 끝에, 올 추석 연휴에 개봉하는 새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 설경의 비밀' 에 출연한다는 소식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