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으로 해결하는 인생 꿀팁! 이렇게 쓸 수 있다고?
설탕 활용 꿀팁: 마늘 신선도 유지, 마른오징어 부드럽게, 김치통 냄새 제거, 전기포트 물비린내 해결!
설탕은 주로 요리의 양념이나 감미료로만 사용하는데요. 사실 설탕은 생활 속에서 만능 아이템이 될 수 있어요. 설탕의 달콤한 비밀! 요리 그 이상으로 일상에 달달함을 주는 기발한 설탕 활용법을 알려드릴게요.
첫번째, 마늘의 신선함을 유지하는데 설탕이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아세요? 생마늘을 냉장보관하면 일주일만 지나도 푸석하고 심한 경우 곰팡이가 피기도 하는데요.
마늘을 보관하는 용기에 설탕을 깔고 키친타월로 덮어요.
그 위에 마늘을 올리고 다시 키친타월을 덮어서 뚜껑을 닫으면 키친타올 뿐만 아니라 설탕이 습기를 흡수해서 신선함이 두배로 오래가요!
두번째, 마른오징어를 설탕물에 끓여보세요.
너무 딱딱한 마른오징어는 치아에도 좋지 않고 먹다가 턱이 아프기도 하죠.
설탕 한큰술 넉넉하게 넣고 끓인 물에 마른오징어를 넣고 10분만 끓이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최고!
설탕물이 단백질의 응고를 낮춰주고 당분이 연육작용을 해서 씹는맛이 적당한 반건조오징어로 변신해요^^
세번째, 김치통에 새 김치를 담기 전에 기존에 밴 김치냄새를 제거하는건 맛을 지키는 기본이에요.
김치통을 깨끗하게 씻은 뒤에 설탕과 물을 1:2 비율로 채워주세요.
설탕을 충분히 녹인 다음 뚜껑을 닫고 반나절, 뒤집어서 다시 반나절만 그대로 두면 김치통 냄새를 잡을 수 있어요.
올해 김장하기 전에 설탕으로 김치통 세척하는거 꼭 한번 해보세요~
네번째, 전기포트 물비린내를 설탕으로 제거할 수 있어요.
물비린내 나는 전기포트는 상상도 하기 싫죠. 전기포트를 세척하고 나서 그 안에 설탕이 담긴 작은 종지를 넣어보세요.
뚜껑을 닫고 반나절 이상 기다리면 설탕이 물비린내를 흡수해서 아주 쾌적해져요. 참고로 각설탕을 이용하면 그릇을 넣고 뺄 일이 없어서 더 편해요~
설탕으로 해결하는 인생 꿀팁! 설탕을 잘 쓰면 일상이 편리함으로 달달해진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