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 터짐 걱정 끝! 만둣국 깔끔하게 끓이는 신의 한수
만둣국 끓일때마다 만두가 터진다고요? 국물도 탁해지고 맛도 깔끔하지 않아서 아쉽다면 이 방법을 써보세요. 새해를 맞아 가족과 함께 먹는 첫 만둣국~ 만두 터짐 걱정없이 완벽한 만둣국 끓이는 비법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새해 첫날은 뭐니뭐니해도 떡만둣국이죠. 냉동실에 있는 만두를 꺼내 만둣국을 끓이는데요. 냉동만두로 만둣국을 끓이면 진짜 반 이상은 다 터지더라고요ㅠㅠ
하지만 걱정마세요! 만둣국 끓일 때 이 과정 하나만 추가하면 냉동만두도 터지지 않고 깔끔하게 맛있는 만둣국을 맛보실 수 있어요.
육수를 끓이기 전에 만두를 넣고 처음부터 같이 끓이면 터지지 않는다고도 하는데요. 효과가 없진 않지만 한두개씩은 꼭 터지는게 있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던 중 진짜 효과 좋으면서 간단한 방법을 찾았어요.
바로 만두를 미리 반쯤 익혀서 넣는거예요. 급격한 온도차로 만두피가 터지는데, 만두를 반쯤 익혀서 온도차를 줄이는거죠. 생각보다 정말 간단하죠?!
해동하지 않은 상태의 만두를 전자레인지로 살짝만 익혀주세요.
만두피가 마르지 않게 물에 적신 키친타월을 덮어서 데웠어요. 완전히 익히는게 아니라서 3분 이내로 돌려도 충분해요.
냉동만두가 반쯤 익었네요.
이 상태에서 만둣국을 끓여보세요. 육수가 팔팔 끓기 시작하면 만두를 넣어요.
원래라면 끓는 육수에 만두를 넣으면 만두가 거의 바로 터지는데요. 하나도 터지지 않고 먹음직스러운 모양 그대로에요.
완성된 만둣국도 국물이 깔끔하고
만두도 한입에 먹기 편해요.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새해 첫날 첫 음식인데 기왕이면 더 깔끔하고 먹음직스러운게 좋으니까요^^ 맛있는 떡만둣국 따끈하게 한그릇 드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