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파 냉동보관의 유일한 단점? 이거 하나면 고민 끝!

식용유 넣어 살살 흔든 후 냉동하면, 대파가 달라붙지 않아 꺼내 쓰기 편리해요!

대파는 요리에 빠질 수 없는 재료 중 하나로,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미리 손질해서 냉동보관 하는 분들이 많아요. 대파 냉동보관 시 뭉침을 방지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냉동보관한 대파가 꽁꽁 뭉쳐져서 원하는 양만큼 떼어내기 힘들었던 적 있으시죠?

요리를 하면서 손이 바쁠 때는 이런 사소한 문제도 불편함이 크게 느껴지는데요.

이런 불편함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어요. 식용유 하나면 고민 끝!

대파를 깨끗하게 세척해서 용도에 맞게 썰어주시고요.

냉동보관용 지퍼백에 담아주세요. 지퍼백을 밀봉하기 전에 기름을 1티스푼만 넣어주세요.

많이 넣을 필요 절대 없이 대파에 얇게 코팅될 정도만 넣으면 되고요. 대파를 아주 소량씩 나눠서 담으면 한두방울만 넣어도 충분할 거예요.

요리할 때 사용하는 식물성 기름을 넣는데요. 올리브유처럼 향이 강한 기름보다는 콩기름처럼 향이 거의 없는 기름 사용을 추천드려요.

기름이 대파에 골고루 묻을 수 있도록 살살 흔들거나 조물조물 해주세요. 대파가 뭉개지지 않을만큼요~

그다음 공기를 최대한 빼서 지퍼를 닫으면 준비 끝!

대파 사이사이 기름 코팅한 뒤 냉동보관하면 대파끼리 달라붙지 않아서 필요한 양만큼 꺼내쓰기가 편해요.

아주 소량의 기름만 넣었기 때문에 대파의 맛과 향에는 영향이 없어요.

돌덩이처럼 단단하게 뭉쳐진 대파 한큰술 쓰겠다고 두드리고 쿵쿵 찧고 온갖 방법을 동원하는데요.

대파 냉동보관의 유일한 단점! 냉동실에 넣기 전 기름 코팅만 하면 이런 불편함은 두번 다시 겪지 않을거예요. 여러분들도 꼭 한번 해보시길 바랄게요^^

오늘의 실시간
BEST
goodtip
채널명
생활건강정보
소개글
꼭 필요한 꿀팁, 실용적인 생활노하우를 공유하는 생활건강정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