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오너들? "시선 훔쳤다"… 럭셔리 끝판왕 SUV 등장
BMW ‘X5 다크 플레임 에디션’ 공개
X5 롱휠베이스 40i 모델 기반 제작
중국 전용 모델로 1,000대 한정 생산
‘X5 다크 플레임 에디션’ (출처-BMW) |
BMW가 X5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특별 한정판 모델 ‘X5 다크 플레임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단 1,000대만 생산되는 중국 전용 모델로,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 사양으로 프리미엄 SUV의 한계를 새롭게 정의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골드 포인트를 가미한 외관과 한층 강화된 실내 인테리어로 소장 가치를 높인 점이 특징이다.
사파이어 블루와 골드 포인트로 차별화된 디자인
‘X5 다크 플레임 에디션’ (출처-BMW) |
X5 다크 플레임 에디션은 차체 외관에 사파이어 블루 컬러를 적용하여 세련미를 강조했다. 타이탄 골드 컬러로 마감한 키드니 그릴, 전면 범퍼 공기흡입구, 사이드 가니쉬, 윈도우 몰딩 및 테일게이트 엠블럼이 특별한 디자인 요소로 자리 잡아 눈길을 끈다.
여기에, 블랙으로 마감된 22인치 휠과 M 스포츠 브레이크가 적용되어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며,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강인한 인상을 동시에 갖췄다.
‘X5 다크 플레임 에디션’ (출처-BMW) |
실내는 회색 알칸타라 헤드라이너와 프리미엄 소프트 합성 가죽이 사용되어 고급스러운 질감을 구현했다. 대시보드와 센터콘솔에는 골드 컬러 스티칭이 적용되어 외관과의 통일성을 유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이와 함께, 조명 기능이 포함된 파노라마 선루프, 하만카돈 오디오 시스템, 그리고 4-ZONE 공조기 등 최첨단 편의 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대형 SUV급 성능을 자랑하는 파워트레인
‘X5 다크 플레임 에디션’ (출처-BMW) |
X5 다크 플레임 에디션은 중국 시장에 맞춰 설계된 X5 롱휠베이스 40i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이 모델은 BMW 플래그십 SUV X7과 동일한 3,105mm의 롱 휠베이스를 갖추고 있어 대형 SUV에 버금가는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은 3.0리터 6기통 가솔린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해 381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며,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를 통해 정밀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X5 다크 플레임 에디션’ (출처-BMW) |
한편, X5 다크 플레임 에디션의 가격은 83만 위안(한화 약 1억 6,100만 원)으로, 기본 M 스포츠 모델보다 약 2,000만 원 높은 가격으로 책정됐으며, 중국 전용 모델로 국내 출시 계획은 없다.
김성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