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스펙에 이 가격?!"..유럽서 공개된 전기 SUV, 사회초년생들 기대감 '활짝'

스코다, 소형 컨셉 모델 ‘에픽’ 공개

가격은 2만 5,000유로 수준 전망

스코다 에픽 출시

에픽/출처-스코다

체코 자동차 제조사이자 폭스바겐 그룹의 일원인 스코다가 브랜드의 새로운 방향성을 보여주는 소형 컨셉 모델 ‘에픽(Epiq)’을 공개했다. 이 모델은 2025년 출시가 예정된 도심형 전기 SUV로 혁신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아이디어가 적용돼 스코다 브랜드의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

스코다 에픽 가격, 약 3,660만 원 수준 전망

에픽의 프론트 그릴은 스코다 특유의 상징적인 디자인을 반영하고 있다. 전기차에 어울리는 세련되면서 얇고 긴 라이트 디자인은 새로움을 부여한다. SUV의 강인한 특성은 프론트 바디킷과 루프 랙을 통해 강조되며 이는 차량의 외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스코다 에픽 가격

에픽/출처-스코다

차량의 측면은 견고한 클래딩 가드와 독특한 알로이 휠 디자인으로 인상적이다. 후면부 또한 전면과 조화를 이루는 바디킷, 스코다의 직선적 실루엣 등으로 세련미가 강조된다. 실내는 스코다의 발전된 디자인 철학이 적용돼 깔끔하고 기능적인 공간을 제공한다. 스마트폰과의 연결성 개선 등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는 요소들도 추가된다. 에픽은 소형 차체임에도 불구하고 490L의 넉넉한 적재 공간을 제공해 실용성을 강조한다.

스코다 에픽 출시

에픽/출처-스코다

주행 성능에 대한 구체적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한 번의 충전으로 400km를 주행할 수 있는 성능과 2만 5,000유로(약 3,660만 원) 수준의 저렴한 가격대가 예상된다.

스코다 에픽 가격

에픽/출처-스코다

‘챗GPT’ 탑재한 옥타비아 공개

한편 영국 일간지 더썬은 스코다가 인공지능 챗봇 ‘챗GPT’를 탑재한 혁신적인 차량 ‘옥타비아’를 공개했다고 지난 2월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챗GPT는 옥타비아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내 음성 어시스턴트로 통합된다. 또한 물리적 인터페이스 대신 터치스크린을 통해 온도 조절, 드라이브 모드 선택, 위성 내비게이션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이외에도 차량에는 화학 염료가 아닌 커피 껍질로 제작된 가죽 시트가 장착되며 열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연료 효율성은 극대화한 1.5리터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스코다 옥타비아 출시

옥타비아/출처-스코다

옥타비아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더썬은 2만6495파운드(약 4,530만원)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김성민 기자

오늘의 실시간
BEST
withcarnews
채널명
위드카 뉴스
소개글
알면 힘이 되는 자동차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