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는 안경빨, 남자는 머리빨
뽀로로는 남자다, 뽀로로도 안경빨이다
2017 안경 트렌드 – TWO BRIDGE EYEWEAR
다른 안경테에 비해 크기가 커서 개성있는 이미지를 부여한다. 블랙 혹은 콤비(블랙 & 골드) 컬러의 제품이 무난하며, 안경테보단 선글라스용으로 주목받고 있다.
역동적이면서도 액티브한 소재에 주목
2017년 SS 안경 트렌드는 레트로 무드가 가미된 투 브리지 스타일이다. 프런트 프레임이나 노즈패드 부분을 투 브리지로 포인트를 줬다. 데일리 아이템으로는 내구성도 좋고 무게도 가벼운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안경테에 눈을 돌려보 자. 활동이 많은 비즈니스 가이에겐 더할 나위 없이 필요한 제품이 될 것이다.
내 얼굴에 맞는 안경은?
[둥근 얼굴형]
상하, 좌우 폭이 다른 각진 안경테가 어울린다. 각이 있는 안경테는 둥근 얼굴형의 포근함을 샤프한 이미지로 만들어준다. 지적인 효과는 덤으로 따라온다. 추천 스타일 버터플라이
[각진 얼굴형]
타원형의 안경테는 각진 얼굴에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단점을 완화하기 위해 오버 사이즈 안경테를 쓰는 경우도 있지만, 얼굴 폭을 넘지 않아야 한다. 전체적으로 곡선이 들어간 제품이라면 더욱 좋다. 추천 스타일 라운드 아이
[긴 얼굴형]
상하 폭이 넉넉하고 안경테 아래에 살짝 곡선이 들어간 제품은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한다. 이땐 얼굴 폭보다 큰사이즈 제품을 고르도록 한다. 추천 스타일 오버 사이즈
[역삼각 얼굴형]
안경테의 가장 넓은 폭과 얼굴 폭이 딱 맞아떨어지는 제품을 고른다. 본인의 얼굴에 안경테가 핏할수록 좋다. 추천 스타일 에이비에이터
안경테 꼼꼼히 고르고 구입하자
안경을 오래 착용하고 싶다면 템플(안경다리)과 리벳(안경 전면과 템플을 이어주는 경첩 부분)을 따져본다. 템플이 개개인의 귀의 굴곡에 맞게 구부러지거나 갈수록 두꺼워지는 디자인을 골라야 장시간 착용해도 부담이 없다. 리벳 또한 템플을 탄탄히 지탱해주는지 꼼꼼히 살피자.
2017 헤어 트렌드 – STRAIGHT DANDY CUT
일 잘하는 이미지의 남성 스타일이 갈수록 주목받는다. 전과 달리 티 안 나는 파마와 은은한 염색을 통해 차별화한 스타일링이 대세다. 그 중 스트레이트 댄디 컷은 날카로운 인상에 과하지 않은 볼륨파마를 가미해 강한 인상을 보완해준다. 이때 다크 브라운이나 베이지 브라운 등 고급스러운 컬러로 염색을 하면 좋다.
단점은 보완하되, 균형감을 잃지 말라
업무적 역량 외에 헤어스타일에 힘을 쏟는 남성이 늘고 있다. 진취적인 모습으로 신뢰감을 선사하는 파마가 대세다. 특히 손질이 쉬워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부드러운 이미지를 연출하는 C컬과 강인한 인상을 심어주는 S컬을 활용한 웨이브 파마가 좋다.
내 얼굴에 맞는 헤어스타일은?
[긴얼굴형]
자칫 과한 파마를 하면 얼굴과 헤어스타일이 따로 놀아 딱딱한 인상만 심어줄 수있다. 자연스럽게 머릿결이 내려오는 러프한 웨이브를 가미한 파마를 주문해 여유로운 남성상을 연출한다. 염색을 곁들이고 싶다면 따스한 인상을 부여하는 웜브라운 혹은 초콜릿 브라운 컬러가 좋다.
[통통한 얼굴형]
인상이 부드러워 보여 커리어에 대한 진지함이 부족해 보일 수 있는 이미지다. 얼굴을 갸름하게 보이도록 머리 옆 부분에 볼륨감을 만들어주는 부분 파마를 한다. 남성미가 느껴지는 애시브라운 컬러 염색도 잊지 말자.
[각진 얼굴형]
보수적이고 강한 인상이 느껴지는 각진 얼굴은 정반대의 이미지를 연출한다. 앞머리가 미간에 살짝 닿을락 말락 한 기장을 베이스로 댄디 컷을 한다. 앞머리로 이마를 덮는 댄디 컷은 특별히 헤어 제품을 바르지 않아도 된다. 이때 앞머리에 볼륨파마를 해주면 더욱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
파마와 염색, 성공의 필수 조건
단점을 강점으로 바꾸는 영리한 남성들은 부지런하다. 커트보다 손이 많이 가지만, 파마와 염색은 인상은 물론 옷차림에도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촌각을 다투는 바쁜 시대를 사는 남성들이 짧은 시간에 자신감을 얻을 수있는 간편하고 위력 있는 무기는 바로 헤어다.
글 유재기 도움말 시원아이웨어, 우천용(에이치샵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