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지훈, 최고급 아파트 '나인원 한남' 입주…빅뱅 지드래곤-장윤정과 이웃
배우 주지훈이 서울 용산구 한남동 최고급 아파트인 나인원 한남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주지훈은 최근 서울 한남동 나인원 한남에 입주했다.
나인원 한남은 최근 빅뱅 지드래곤이 거처를 옮긴 곳으로 큰 화제를 모았고, 가수 장윤정 가족 등도 나인원 한남에 입주했거나 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다. 주지훈도 이들과 서로 이웃이 된다.
주지훈이 새로 이사한 나인원 한남은 서울 용산 미군기지 외국인 아파트 부지에 건설된 최고급 아파트로, 분양 당시부터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를 무색게 하는 고분양가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실제로 분양 가격은 3.3㎡당 평균 6100만 원으로, 펜트하우스는 3.3㎡당 1억 원으로 전용면적 207㎡(75평형)는 45억 7500만 원, 244㎡(89평형)는 54억3000만 원, 펜트하우스(244㎡)는 90억 원 수준이다. 지드래곤은 분양가 90억 원의 슈퍼 펜트하우스에 입주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나인원 한남은 방탄소년단 숙소로 유명한 한남 더힐이 한남대로 건너편에 위치, 해당 지역 고급 주택가를 이루고 있다. 이처럼 이 지역 일대는 앞에는 한강, 뒤에는 남산인 배산임수 지형을 이뤄 명당으로 손꼽히며, 서울의 중심 위치로 지리적 요건도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나인원 한남은 사생활 보호에 최적화돼 있는 것으로 알려져, 유명인들이 많이 찾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차 대수는 가구당 평균 4.67대로, 세대별 전용 주차장이 지하에 마련돼 있으며, 복층 세대와 펜트하우스의 경우 지하주차장 안에 또 다른 독립된 차고가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수영장, 농구장, GX(단체 운동)룸, 라운지, 키즈카페, 파티룸, 북카페, 게스트룸 등이 마련돼 있다. 펜트하우스는 개인 수영장도 있다. 단지 내에 넓은 녹지 공간과 함께 세계적인 조경디자이너 사사키 요우지가 1㎞ 상당의 산책로를 조성했다.
부동산 업계에서는 이같은 나인원 한남의 이점들이 톱스타들의 거주지 요건으로 충족한다고 보고 있다. 또한 주지훈을 비롯한 유명 톱스타들이 일찌감치 나인원 한남에 입주, 나인원 한남의 부동산 가치 또한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주지훈은 최근 SBS 금토드라마 '하이에나'에서 열연을 펼쳤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시즌2'를 통해 남다른 연기력을 증명하기도 했다. 또한 김태곤 감독의 영화 '사일런스', 전지현과 출연을 맞추는 김은희 작가의 드라마 '지리산' 등에 출연이 예정됐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