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쉽게 지나치는 간이 매우 위험하다는 증거

쉽게 지나치는 간이 매우 위험하다는

간은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기 중 하나입니다. 혈액 속 노폐물들을 제거 및 정화하고 혈당 수치를 컨트롤 하는 등 대략 500여가지의 기능을 수행하는 장기입니다. 이렇게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간은 사실 장애가 발생하여도 초기에는 뚜렷한 증상이 없어서 발견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간 기능 장애 증상이 오기전에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초기 신호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비정상적인 갈증 호소

쉽게 지나치는 간이 매우 위험하다는

간은 소변과 땀을 만들어내는 '신장'과 매우 밀접한 관계에 있습니다. 따라서 간 기능에 장애가 생기면 신장까지도 큰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요. 신장에까지 영향을 미쳐 소변이 평소보다 비정상적으로 많이 나오는 빈뇨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수분이 많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심한 갈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잦은 코피와 잇몸피

쉽게 지나치는 간이 매우 위험하다는

간 기능이 매우 저하되었다는 것을 가장 뚜렷하게 잘 나타내주는 것은 바로 '피'가 나는 증상입니다. 평소에 코피를 잘 흘리지 않던 사람도 간 기능이 저하되면 코피를 자주 흘릴 수 있습니다. 간 기능이 저하되었다는 것을 알지 못하고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간 질환이 발생하여, 아무것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갑작스럽게 잇몸에서 피가 나기도 합니다.

3. 황달 증상 및 체중감소

쉽게 지나치는 간이 매우 위험하다는

황달이 나타나는 이유는 간염이나 간경변 등의 간 질환을 앓고 있을 경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갑자기 눈이 노랗게 변한다면 간 질환을 의심해보아야합니다. 또 간 질환이 생겼거나 간 기능이 저하되면 자연스럽게 소화 기능에도 영향을 미치는데요. 이에 따라 식욕이 평소보다 매우 저하되고 점차 체중이 감소하게 됩니다.

4. 손톱 이상증세

쉽게 지나치는 간이 매우 위험하다는

만약 당신의 손톱이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도 손상이 되어 있거나, 흰 반점이 많은 경우에는 이미 간이 위험하다는 증거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간 기능은 노화로 인해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만약 당신의 나이가 35세 이상이라면, 지금 당장 병원으로 가서 간 기능 검사를 꼭 받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smartincome
채널명
스마트인컴
소개글
대한민국 평균 이상의 상식을 전해주는 신박한 상식정보와 공감 가는 재밌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