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테이블, ‘자몽 콩포트 카나페’ 올리면 여기가 프랑스~
[리얼푸드=육성연 기자]팬데믹 상황으로 그 어느때보다 조용한 연말을 보내고 있습니다. 집에서 가족들과 오븟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자몽 콩포트 카나페’를 추천합니다. 콩포트(Compote)는 잼처럼 과일을 설탕에 조려 만든 것으로, 프랑스 디저트입니다. 자몽 콩포트를 빵 조각 위에 얹은 후 치즈 등을 이용해 다양한 장식을 하면 홈파티에 좋은 핑거푸드가 완성됩니다. 여기에 와인을 곁들여도 좋으며, 여유로운 오후 시간에는 차와 함께 즐겨도 어울립니다.
자몽 콩포트 카나페는 겨울부터 봄까지가 제 맛인 플로리다 자몽을 이용하는데요. 껍질이 얇고 과즙이 풍부하며 당도가 높아 새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몽은 알코올 분해를 돕고 간 기능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C와 항산화 성분이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세포 손상을 방지하기 때문이죠. 미국 의료전문 매체 메디컬데일리가 선정한 ‘간에 이로운 식품 5가지’ 리스트에도 포함된 식품입니다. 홈파티 분위기를 살려줄 작은 조연, ‘자몽 콩포트 카나페’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 재료
찹쌀가루 150g, 설탕 5g, 소금 2g, 끓는물 3큰술, 백앙금 적당량, 망고 1개, 식용꽃 적당량, 애플민트 약간, 꿀 조금, 식용유 약간
■ 만드는 법
1. 찹쌀가루 150g에 설탕 5g, 소금 2g을 넣고 잘 섞은 후 끓는 물 3큰술을 넣어 익반죽해 반죽을 한 덩이로 만든다.
2.직사각형 모양으로 성형한 후 호떡누르개를 이용해 눌러 펴듯 모양을 만든다. 팬에 식용유를 약간만 부은 다음 키친타월로 기름기를 살짝 닦은 후 찹쌀전병을 부친다.
3. 완성된 찹쌀전병은 지퍼백 위에 올려두고 한 김 식힌다.
4. 망고는 껍질을 제거하고 채썬다.
5. ③의 찹쌀전병에 소량의 꿀을 덧바른 후 꽃잎과 허브를 떼어 내어 붙이고 뒤집어 안쪽에 백앙금과 채썬 망고를 올리고 돌돌 말아 랩핑한다.
6. 잠시 굳혔다가 한입크기로 썰어 완성한다.
자료=만나몰 제공, 푸드 스타일링: 김희은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