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한 공기에 청량한 음료 한잔 ‘무알콜 라임 모히또’
[리얼푸드=육성연 기자]반가운 봄은 찾아왔지만 미세먼지나 황사 등 무거운 공기에 가슴이 답답해지는 시기입니다. 기온이 오르면서 시원한 청량감도 생각나게 만드는데요. 이럴 때는 상쾌한 라임 모히또를 추천합니다.
무알콜로 부담없이 즐기는 ‘라임 모히또’는 라임과 탄산수, 그리고 애플민트가 만난 향긋한 음료입니다. 라임 모히또의 포인트는 상큼한 라임이죠. 요리의 부재료로 많이 사용되는 라임은 레몬과는 또다른 고급스러운 맛과 독특한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100g당 30㎉의 저열량 라임은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될 뿐 아니라 구연산과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도움됩니다. 몸 속 가득 시원함을 전해줄 ‘무알콜 라임 모히또’ 레시피입니다.
■ 재료
라임1개, 탄산수330㎖(혹은 사이다), 애플민트3g, 설탕10g, 굵은소금 조금 , 베이킹소다 조금, 식초 조금
■ 만드는 법
1. 볼에 라임과 굵은 소금, 베이킹소다, 식초를 담고 뜨거운 물을 부어 살짝 데쳐준다.
2. 라임을 반으로 썰어, 반 개는 반달모양으로 썰어둔다.
Tip)
- 라임은 껍질째 사용하기 때문에 깨끗하게 세척하는 것이 좋다.
- 민트를 줄기에서 딸 때는 흐르는 물에 씻어야 향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자료제공=만나몰 (www.mannamall.com), 푸드스타일리스=iamfoodstylinst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