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뚜레쥬르 인기 메뉴 추천
동네마다 꼭 있는 빵집, “뭐가 맛있지?”
빵은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할 수도 있고, 입이 심심할 때 좋은 간식이 될 수도 있다. 빵에 대한 선호와 소비가 늘어나면서 빵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인 ‘빵순이’라는 말까지 등장할 정도다.
특히 국내 최대 베이커리인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는 동네마다 한두 개씩은 꼭 있을 정도로 많은 점포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어딜 가든 맛있는 빵을 즐길 수 있다.
라이프 전문 언론인 데일리는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에서 인기가 높은 빵 종류를 다음과 같이 정리했다.
◆파리바게뜨 인기 메뉴
*사진=파리바게뜨 |
1. 치즈 듬뿍 어니언
얇은 빵 위에 양파와 베이컨 조각들이 올라가 있어 흡사 피자를 먹는 듯한 맛이 난다. 크기도 크지 않아 간식 대용으로 제격이다.
2. 뽀드득 그릴 소시지
소시지 빵은 어딜 가나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많지만, 파리바게뜨의 소시지는 정육 함량이 높은 편이라 특히 그 맛이 더 좋다.
통통한 소시지가 빵 사이에 끼워져 있고, 무채와 치즈가 더해져 있다
3. 에그 듬뿍 햄 치즈 토스트
식빵 사이에 계란 샐러드, 햄과 치즈가 들어간 간단한 토스트다. 칼로리는 적지만 계란의 단백질을 풍부하게 섭취 할 수 있어 가볍게 한 끼 대용으로 좋다.
*사진=파리바게뜨 |
4. 촉촉한 치즈케익
파리바게트에서 오랜 기간 살아남은 장수 메뉴다. 촉촉한 식감과 풍부한 치즈 향과 맛을 즐길 수 있다. 치즈를 좋아한다면 추천할만한 간식이다.
5. 후레쉬 크림샌드빵
일반 식빵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의 식빵 사이사이에 연유 크림을 바른 빵이다. 커팅 되어 있어 손으로 뜯어먹기 편하다. 크림이 많아 단 맛이 강하기 때문에 우유나 아메리카노 등 단맛을 중화시킬 수 있는 음료와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한다.
◆뚜레쥬르 인기 메뉴
1. 치즈 듬뿍 대파 불고기빵
바게트 빵 안에 대파 토핑이 많은 불고기가 가득 들어가 있고, 겉에는 눈에 보일 정도로 많은 양의 치즈가 발라져 있다. 크기도 커서 한 끼 식사로 충분하다.
2. 호두 연유 바게트
호두가 들어간 단단한 식감의 바게트 빵 사이에 연유 버터크림이 발라져 있다. 차게 해서 먹으면 버터크림이 굳어 색다른 맛으로도 즐길 수 있다.
3. 옥수수 범벅
*사진=뚜레쥬르 |
빵 안에는 고소한 옥수수와 크림치즈가 듬뿍 들어있고, 겉에는 카스텔라 가루를 뿌려 단 맛도 즐길 수 있다.
옥수수와 빵의 단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단 맛에 질릴 일이 없다. 부드러운 식감을 더욱더 즐기려면 우유와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한다.
4. 소금버터롤
단 맛의 빵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소금버터롤이 좋다. 이것은 달지 않고 고급스러운 짭짤한 맛이라고 설명된다. 빵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5. 치즈방앗간
*사진=뚜레쥬르 |
재작년 초에 신메뉴로 나온 치즈방앗간은 출시 한 달 만에 30만개 넘는 판매량을 달성할 정도로 뚜레쥬르의 인기 메뉴이다.
국민간식인 호떡 모양이지만 안에는 크림치즈가 듬뿍 들어가 있다. 대신 호떡 안에 있어야 할 꿀은 빵 겉면에 발라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