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소름끼친다” 우크라이나 건물 옥상에 표시된 ‘X자’ 의미, 알고보니…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키예프 등 각지에 의문의 X자 표시

우크라이나 대통령실

우크라이나 대통령실

러시아의 침공으로 우크라이나 전역이 심각한 피해를 입은 가운데, 수도 키예프를 비롯한 각 지역에서 의문의 표식이 발견되고 있다.


2월 28일 외신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당국은 전국 각지의 건물에 새겨진 ‘X자 표시‘를 주의하라고 당부했다.

우크라이나 트위터

우크라이나 트위터

우크라이나 당국에 따르면 현재 주거용 고층건물 옥상가스배관 상부 등 곳곳에서 X자 마크가 표시되어 있는 상황이다.


우크라이나에서는 해당 표식을 러시아군이나 친 러시아 집단에서 새겨둔 것으로 파악하고 있는데, 표식의 의미는 잠재적인 공격 목표물인 것으로 추정되어 긴장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우크라이나 젤렌스키 대통령 페이스북 영상

우크라이나 젤렌스키 대통령 페이스북 영상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시에서는 러시아가 침공을 시작한 다음 날인 2월 25일 공식 SNS에 “옥상에 X자 표시가 있다면 그 표식을 흙이나 무엇으로라도 덮어라”라는 내용의 공지를 올렸다.


우크라이나의 북서부 지방 리브네시에서도 페이스북에 “즉시 옥상을 점검하고 표식 발견 시 위에 페인트 칠로 덮어놓고 근처 접근을 삼가라”라고 긴급 공지를 게재했다.

로이터

로이터

뿐만 아니라 우크라이나 현지 매체에서는 의문의 인물이 아파트 가스관에 붉은색 X자 표시를 남기는 장면이 포착된 사진을 공개하면서 “경고! 지금 수많은 표식이 남겨져있다. 발견 즉시 경찰에 신고하라”라고 보도했다.


한편 러시아군은 키예프와 하르키프 등 러시아의 각 지역에서 군인뿐만 아니라 민간인까지 무차별 공격을 실시하고 있다. 유엔 발표에 따르면 우크라이나에서는 최소 406명 이상의 민간인 사상자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된다.

오늘의 실시간
BEST
mground
채널명
머니그라운드
소개글
처음 경험하는 '돈'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