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 나들이 추천! 뻔하지 않은 5월 국내 여행지 TOP 4
거리에만 나가도 활기와 봄 내음이 가득한 5월, 집에 있기에는 너무나도 아까운 계절이다. 오늘은 5월 황금연휴와 주말에 꼭 떠나야 하는 전국 단위 국내 여행지 BEST 4를 소개한다.
1년 중 5월에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만 쏙쏙 뽑았다. 지금부터 5월에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 4곳을 만나보자.
1. 곡성 세계장미축제
© _seungah_21 |
매년 5월, 곡성에는 수억만 송이의 장미가 피어난다. 곡성 세계장미축제는 매년 30만 명 이상이 찾는 우리나라의 대표 꽃 축제다.
© lilys2_s2 |
올해는 5월 17일(금)부터 5월 26일(일)까지 섬진강 기차마을, 곡성읍, 오곡면 일대에서 10일간 개최된다. 다른 곳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1,004 종의 장미를 볼 수 있다.
하늘 아래 같은 색의 장미는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총천연색의 장미가 아름다움을 뽐낸다. 눈길이 닿는 곳마다 만개한 장미가 가득하다.
곡성 세계 장미 축제에는 아름다운 장미 외에도 볼거리가 많다.
© lilys2_s2 |
축제 기간 동안 콘서트, 로즈 갈라쇼, 게릴라 왈츠, 야간 개장 등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 펼쳐진다.
운영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저녁 10시다. 매표는 8시에 마감된다. 입장료는 대인 5,000원, 소인/경로 4,500원이다.
- 이용시간 : 매일 08:00-22:00 (매표 마감 20:00)
- 주소 : 전남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
- 문의 : 061-363-8379
2. 하동 정금차밭
5월은 찻잎의 때깔이 가장 예쁜 달이다. 5월, 하동은 눈이 시원해질 정도로 초록 초록한 풍경으로 뒤덮인다.
그 중에서도 천년차밭길 마지막 지점에 위치한 하동 정금차밭은 그야말로 속이 탁 트이는 풍경을 보여준다. 특히 정금차밭 정상 위치한 정자, 단금정에 오르면 화개천, 녹차밭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약 10분 정도 가볍게 산책하듯 올라도 좋고, 단금정까지 차를 타고도 갈 수 있다. 주차장은 따로 없어, 보통 단금정 옆 공터에 주차하곤 한다.
다른 차밭과 달리 입장료도 따로 없다. 5월에 가면 파릇파릇 피어난 녹차를 온눈에 담을 수 있다. 가벼운 피크닉 세트를 준비해, 정금차밭에서 차 한 잔을 우려 마시면 맛이 배가 될 것이다.
5월에는 보통 하동 세계 차 엑스포 축제도 진행된다. 차를 좋아한다면 5월의 여행지는 무조건 하동이다.
3. 전주 팔복동 이팝나무 철길
© sosoham_daily |
전주에는 5월에만 걸을 수 있는 길이 있다. 바로 팔복동 이팝나무 철길이다. 전국 최고의 이팝나무 명소로 꼽히는 팔복동 철길은 이팝나무가 만개하는 시기에만 전면 개방된다.
© hello_minc |
전북 팔복 예술공장 옆에는 화물차가 다니는 기찻길이 있다. 철길 양쪽에 630m 길이의 이팝나무가 심어져 있어, 4월 말이 되면 하얀 눈꽃길로 재탄생하는 곳이다.
© hello_minc |
운영 중인 철도 구간은 원래 일반인 출입이 불가하지만, 이팝나무 철길의 아름다운 풍경이 입소문을 타면서 인파가 많아지자 올해부터 이팝나무 꽃이 피어나는 시기에만 일반인에게 개방하게 되었다. 운영 중인 구간이 개방된 것은 전국 최초다.
© hello_minc |
올해 4월 26일(금)부터 5월 12일(일)까지 3주간 금, 토, 일요일에 개방된다. 금요일은 오후 2~6시,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10시~오후 6시에 들어갈 수 있다.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 중심의 장터, 그리고 어린이날에는 마술, 버블쇼 등 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동기간에 전주국제영화제(5/1~5/10)도 열리니 5월에는 전주로 떠나보자.
4. 인천 마호가니 강화점
© p__ar |
강화도 카페, 마호가니는 계란후라이 꽃이라 불릴 정도로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매력의 샤스타데이지 꽃이 가득 피어나는 인생 샷 명소다.
5월은 특히 데이지 꽃의 만개 시즌이라, 마호가니의 앞마당은 하얗고 노란 색감으로 물든다. 하늘을 향해 피어난 데이지 꽃 사이에 서서 셔터만 누르면 인생 샷이 탄생한다.
© __ad_astra |
카페 그 이상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러 온 이들로 북적이는 탓에 주말에는 자리를 찾기 어려울 정도다. 서울 근교의 대표적인 데이지 꽃 핫플다운 인기다.
꽃에 둘러싸인 그림 같은 풍경을 볼 수 있는 강화 마호가니. 도심에서 느낄 수 없는 자연의 기운과 달콤한 꽃향기를 맡고 싶다면, 강화도 카페 마호가니로 훌쩍 떠나보자.
- 이용시간 : 매일 11:00-19:00
- 주소 :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1844번길 19
- 문의 : 032-937-9002
시간이 가는 게 아쉽게 느껴질 정도로 멋진 날씨를 자랑하는 5월! 5월 가볼 만한 곳으로 가볍게 나들이를 떠나보자.
# 봄나들이 명소도 KKday와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