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이판 여행 기초 정보 :: ESTA비자 신청부터 사이판 여행 준비물까지

대한민국에서도 멀지 않고 자연이 그대로 보존된 휴양지 한곳을 추천하겠다. 그 주인공은 바로 북마리아나제도에 속하는 사이판. 오늘은 사이판 입국 방법 및 ESTA 비자 작성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한다.

사이판 여행 준비물부터 입국 시 꼭 필요한 ESTA비자 또는 CNMI 비자 면제 신청서 작성법까지. 여행 전 필수로 체크해야 하는 내용만 담았다. 중허씨와 함께 준비하는 사이판 여행, 지금부터 시작한다.

✔️ 사이판 여행 준비물

사이판에 입국하기 위해선 준비물 몇 가지가 필요하다. 중허씨가 크게 4가지 항목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주겠다.

1. 여권

가장 기본인 여권. 사이판에 가기 위해서는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여권이 필요하다. 유효기간이 넉넉하게 넘은 여권은 다른 국가를 여행할 때도 동일하게 필요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2. 항공권

보통 인천국제공항에서 사이판국제공항으로 가는 비행기는 크게 세 가지 항공사에서 운영한다.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등이 주요 항공사다. 인천에서 사이판까지는 약 4시간 20분 정도 소요되고, 비행기는 하루에 두 편 정도 운행한다.

3.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사이판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영문 백신접종증명서가 필요하다. 인천공항에서 체크인을 할 때 백신접종증명서를 요구한다. 백신접종서를 뽑아오지 않았더라도 걱정하지 말자. 백신접종서가 없는 경우에는 COOV 앱을 통해 백신 접종을 했다는 것을 증명하면 된다.

4. ESTA 비자 또는 CNMI 비자 면제 신청서

ESTA 비자 신청 사이트에서 비자를 신청해 보자. 새로운 ESTA 비자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create new application을 눌러서 시작한다.

ESTA 비자 신청을 시작하는 화면이다. '조건사항에 모두 동의함'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된다.

다음 단계에서는 여권 사본을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항목이 채워지니, 미리 여권 사본을 준비해서 올리도록 하자.

위 항목에서는 둘 다 'NO'를 선택하고, 인증할 이메일 주소를 기입 후, 넘어가면 된다.

send code를 누르면 작성한 이메일로 4자리 코드가 전송되니, 입력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위의 두 항목에 대해서도 NO로 대답하고,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주소지의 영문 주소핸드폰 번호를 기입한다. 소셜미디어는 선택사항이므로 작성하지 않아도 된다.

ge, nexus 등 멤버십 항목에 대해서도 NO를 선택하고 부모님의 성함을 작성 후, 마지막 항목에도 NO를 선택한 뒤 넘어가자.

첫 번째 항목은 '여행을 하면서 미국을 경유하는 가'에 대한 질문인데 우리는 사이판을 가는 것이므로 NO를 선택하자.

NO를 선택하면 사이판에 거주하는 동안 거주자의 연락처 정보를 입력하라고 할 것이다. 이때 호텔 매니저의 이름을 작성하고 호텔 주소를 작성하면 된다. 아래 항목은 주소를 작성하는 칸이니 동일하게 호텔 주소를 작성하면 간단하다.

마지막 질문들은 질병 사항 유무를 확인하는 질문들이니 읽어보고 NO를 선택하면 되겠다. 마지막 페이지는 제대로 작성했는지 검토하는 단계이며, 발급 비용인 14$를 지불하면 신청은 끝이 난다.

ESTA 비자를 신청하면 승인 메일을 받게 된다. 승인이 잘 됐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ESTA 사이트에 들어가서 오른쪽 화면에 있는 continue existing application 버튼을 눌러서 확인하면 된다.

continue existing application 버튼을 누르면 여권번호와 생년원일 그리고 application number을 입력해서 확인하는 방법과 국적, 여권 발행일과 만료일을 적어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자.

ESTA가 최종적으로 승인이 되면 이런 화면이 나온다. ESTA비자가 있으면 사이판뿐만 아니라 미국령까지 다른 비자 없이 여행할 수 있다. ESTA비자의 유효기간은 2년이고 발급 비용은 14$ 정도이니 괜찮은 가격과 기간이라고 생각한다.

사이판은 미국령이지만 특이하게 북마리아나제도로서, 현재 꼭 ESTA 없이도 입국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CNMI 비자면제신청서를 작성하면 비자 없이 입국할 수 있다.

CNMI 비자면제신청서는 기내에 탑승하면 승무원들이 나눠준다. 안내에 따라 기내에서 작성하면 된다.

대한민국에서 사이판으로 입국할 때도 세관신고서를 받고 있다. 세관신고서 역시 항목에 맞춰서 작성하면 되니 어려울 것 없다.

입국 준비를 마치고 사이판국제공항에 도착 후, 입국심사하러 가는 길의 모습이다.

사이판국제공항에서의 입국심사 풍경이다. 여기서 ESTA비자와 CNMI 비자면제신청서를 작성한 사람들 간의 차이가 생긴다. ESTA비자를 갖고 있는 사람들은 조금 더 빠르게 입국심사를 받을 수 있다.

CNMI 비자면제신청서를 작성한 사람들은 조금 더 시간이 걸릴 뿐 별다른 차이는 없다. 대기 시간에 큰 상관이 없고, 사이판만을 여행할 계획이라면 꼭 ESTA비자를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입국심사를 마치고 나면 수화물 찾는 곳으로 바로 이어진다. 공항이 크지 않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다.

바다 사진만 봐도 뛰어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가. 사이판은 그런 곳이다. 딱히 특별할 건 없지만 그냥 바라만 보고 있어도 기분 좋은 곳이다. 중허씨는 사이판에 갈 때마다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고 온다.

그래서인지 중허씨에게 사이판은 최고의 여행지 BEST 3에 속한다. 이 글을 보는 당신도 올해 첫 해외여행지를 고민 중이라면 사이판에 꼭 다녀와보기를 바란다.

# 보석 같은 섬, 사이판도 KKday와 함께!

【반일투어】 사이판 마나가하섬 투어 (3종 무료 대여 이벤트, 해양스포츠 선택)

【반일투어】 사이판 그로토 스노클링 (사진 촬영 제공)

사이판 별빛투어 (DSLR 사진촬영/왕복 픽업드랍)

오늘의 실시간
BEST
kkday
채널명
KKday
소개글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