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내음이 느껴집니다! 달래파스타
재료리스트(2인 기준)
달래 적당량, 파스타면 500원 분량, 진간장 1큰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베이컨 3줄, 다진 마늘 2큰술, 쪽파 1뿌리, 파마산치즈 약간, 버터 1큰술
레시피
안녕하세요! 해머거 여러분~! 드디어 봄이 다가왔습니다 :) 정말 살랑살랑 봄 내음 너무 좋아요 ..! 오늘은 봄에 잘 어울리는 그런 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오늘은 만들 요리는 3월이 딱 제철인 달래 파스타! 달래는 그래도 자주 나오기는 하는데 3월이 딱 제철이라고 해요! 향긋한 봄에 어울리는 향긋한 요리! 다들 한번 도전해보세요!
재료는 재료란을 참고해주세요 재료는 생각보다 간단하죠? 파마산치즈가루는 생략 가능합니다 :)
이건 소스 만드는 게 얼마 안 걸려서 우선 물을 끓이고 파스타 면을 넣고 7분간 삶아주세요! 삶을 때에 소금 1큰술과 올리브유 1 큰술을 넣으면 더 좋습니다!
그리고 쪽파와 달래는 깨끗이 씻어서 쪽파는 얇게 채썰고 쪽파는 사진과 같이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베이컨은 얇게 잘라주세요
그리고 팬에 버터를 두르고 베이컨을 볶아주세요! 버터가 없으시면 그냥 식용유로 대체해주세요! 이때는 센 불에서 볶아주세요!
그런 다음 다진 마늘을 넣어서 향을 내주세요! 이때부터는 중간 불로 줄여주세요!
그리고 불을 약한 불로 줄이고 달래를 넣고 살짝만 볶아주세요
그런 다음 면을 삶던 물을 반 국자만 넣고 간장 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삶은 면을 넣고 마지막으로 소금, 후추를 넣고 잘 볶아주세요! 너무 간이 세면 설탕을 약간만 넣어주세요!
그리고 접시에 담아서 쪽파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있다면 파마산치즈가루를 뿌려주세요!
향긋한 달래의 향이 정말 잘 어울려요! 특히나 베이컨과 버터의 향 ..! 꼭 봄이 되면 드시길 권유하고 싶어요! 이맥남이였습니다 :)
* 이 글은 해먹남녀 해머거 '이맥남'님이 작성하신 레시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