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비린내 비누로 백번 씻어도 소용없어요. 이거 하나면 10초 컷!
생선 비린내 제거 꿀팁: 비누 대신 치약으로 손에 남은 오일 성분을 말끔히 제거하고, 상쾌한 향까지!
생선 요리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문제가 바로 손에 남는 비린내죠. 아무리 손을 여러번 씻어도 비린내가 완벽하게 지워지지 않고요. 비누로는 어림도 없는데요. 이 난감한 문제를 해결해줄 초간단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생선 비린내가 밴 손을 비누로 빡빡 닦아도 완벽하게 지워지지 않는 이유가 있어요.
생선 속에 포함된 오일 성분이 손에 남아 물과 비누로는 완벽하게 분해가 되지 않기 때문이죠.
그런데 치약은 달라요! 방법도 아주 간단하답니다.
생선 요리를 마친 후 손에 치약을 손톱만큼 짜 주시고요.
골고루 묻힌다음 물로 헹구면 생선 비린내가 말끔히 사라져요.
손가락 사이사이와 생선 비린내가 많이 배는 손톱까지 꼼꼼하게 닦는게 포인트에요.
치약 속에는 연마제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단백질이나 오일 성분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또, 비린내를 없애주는 동시에 손톱에 은은한 광택까지 내줘서 효과가 일석이조랍니다.
세정에 초첨을 맞춘 비누로는 단백질과 기름성분이 결합된 비린내 제거에 한계가 있는데요.
손톱만큼의 치약만 있으면 비린내 제거에 상쾌한 향은 덤이고, 손톱의 광택도 살릴 수 있고요. 손에 남은 미세한 잔여물까지 꼼꼼하게 제거해주기 때문에 청결감이 더 오래 유지된답니다.
이제는 생선 요리할 때 주방에 치약부터 준비하시는게 좋겠죠? 손에 밴 생선비린내로 불쾌하셨던 분들 앞으로는 치약으로 간단하게 해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