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냉동고기 잡내 폭탄 방지법! 이거 모르고 먹었다고요?

냉동고기를 잘못 해동하면 잡내는 물론이고, 씹을 때 질긴 식감까지 남을 수 있어요. 그렇다고 상온에 오래 두면 신선도도 떨어지고, 원하는 맛을 내기 어려워지죠. 하지만 걱정마세요! 오늘은 냉동고기를 식감과 풍미 그대로 살려서 해동하는 비법을 알려드릴게요.


냉동고기를 해동하는 포인트는 3가지에요. 첫번째. 잡내 없이 처음 맛 그대로 두번째.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 살려서 세번째. 최대한 빠르게 해동하기

가장 최적의 방법은 냉장실에서 해동하는 건데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어요.

그다음으로는 찬물에 담가놓는 방법도 많이 쓰는데요. 이것도 30분 이상 걸리다보니 고기맛과 식감을 유지하기는 어려운데요.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는 해동 비법! 미지근한물과 설탕을 써보세요.

40도의 미온수를 준비해주세요. 종이컵으로 찬물4컵, 뜨거운물1컵 섞으면 미지근하게 온도를 맞출 수 있어요.

여기에 설탕 1/4컵을 넣고 잘 녹여주세요.

찬물도 아니고 미지근한 물에 설탕까지 넣는게 해동 비법일 수 있냐고요?

40도의 미지근한 물은 고기가 데워지는 온도는 아니고요. 고기 해동 시간만 단축시켜줘요.

그리고 설탕물에 고기를 해동시키면 설탕 분자가 고기 조직을 부드럽게 만들어서 냉동고기 특유의 질긴 식감을 줄일 수 있어요.

미지근한 설탕물에 냉동고기를 담그고 10분도 채 지나지 않았는데 이미 완전히 해동이 됐고요.

고기를 구웠을 때 냉동고기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잡내 없이 부드럽고 맛있답니다. 또, 설탕의 단맛은 1도 느껴지지 않으니까 걱정 안하셔도 돼요^^

꽁꽁 언 냉동고기를 10분만에 해동하는 비법 미지근한물과 설탕으로 고기 식감과 풍미를 살려보세요~!

오늘의 실시간
BEST
goodtip
채널명
생활건강정보
소개글
꼭 필요한 꿀팁, 실용적인 생활노하우를 공유하는 생활건강정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