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F/W 필수 패션 아이템 니트!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찬 바람이 쌩쌩 불기 시작하면 어김없이 찾게 되는 그 옷, 바로 니트! 따뜻함은 기본이요, 코디까지 쉬워 니트는 그야말로 F/W 패션의 효자 아이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딱 하나 아쉬운 점이 있다면 관리가 까다롭다는 점이겠죠?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옷의 수명이 좌우되는 니트! 지금부터 세탁에서 건조까지, 니트 관리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보풀과의 전쟁!

F/W 필수 패션 아이템 니트! 어떻
니트를 자주 입다 보니 어느새 잔뜩 생긴 보풀! 옷의 미관상 영 보기 좋지 않은 것이 사실이죠? 니트는 작은 마찰에도 쉽게 보풀이 일어나기 때문에 보풀 관리가 필수인데요. 보풀을 방치하면 지저분해 보일 뿐만 아니라 옷의 통기성도 방해한답니다.
F/W 필수 패션 아이템 니트! 어떻
보풀은 보풀제거기로 제거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에요. 하지만 보풀제거기가 없을 때에는 칫솔이나 면도기, 눈썹칼 등을 이용하여 제거할 수도 있는데요. 니트의 결 방향대로 살살 문질러주면 보풀을 가라앉히거나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 면도기나 눈썹칼은 옷감의 표면을 상하게 만들 수 있으니 보풀이 심한 부위에만 가볍게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니트, 이렇게 세탁하세요!

F/W 필수 패션 아이템 니트! 어떻

니트는 잘못 세탁하면 변형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세탁 시 조금 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특히 세탁 시 물 온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고온에 취약한 니트는 따뜻한 물에서 세탁할 경우 옷의 크기나 형태가 변형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약 3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서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세제는 중성세제를 사용해 주세요!

F/W 필수 패션 아이템 니트! 어떻
니트는 세탁 도중에도 마찰에 의해 보풀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벌을 동시에 세탁하는 것보다 한 벌씩 따로 하는 것을 권장하는데요. 니트를 뒤집어서 빨래하는 방법도 OK! 또한 세탁 도중 니트를 자주 들어올리는 행동도 금물인데요. 니트에 스며든 물 때문에 옷이 쳐져 늘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니트를 헹굴 때 섬유유연제를 풀거나 또는 레몬즙을 물에 뿌려 헹궈주면 정전기와 보풀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F/W 필수 패션 아이템 니트! 어떻
잘못 세탁하여 니트가 줄어들었을 때 유용한 TIP!
물에 섬유유연제나 헤어트리트먼트를 풀어준 다음 니트를 30분 ~ 1시간 정도 담가주세요. 이 후 손으로 니트를 가볍게 당겨 늘려주면 OK! 물기를 제거한 후 모양을 잘 잡아 그늘에서 건조시켜주면 줄어든 니트를 복원시킬 수 있습니다.

니트 건조 및 보관방법

F/W 필수 패션 아이템 니트! 어떻
다음으로 니트 건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세탁을 마친 니트를 비틀어 짜는 것은 금지! 꾹꾹 눌러 물기를 뺀 후 수건을 이용하여 한번 더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니트를 건조시킬 때 옷걸이를 사용하는 것은 옷을 변형시키는 지름길입니다. 니트의 모양을 잘 잡아준 뒤 그늘에 뉘어서 말려 주세요.
F/W 필수 패션 아이템 니트! 어떻
니트를 보관할 때 역시 옷걸이를 사용해서는 안 되는데요. 접거나 둥글게 말아 보관하는 방법을 추천! 이때 니트 사이에 신문지를 넣어두면 습기로 인해 곰팡이나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enter6
채널명
엔터식스
소개글
여행이 시작되는 스타일 뮤지엄, Enter-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