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린넨 코디법
봄&여름엔 린넨 스타일!
낮으로는 덥고,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런 날씨엔 옷을 어떻게 입으면 좋을지 거울 앞에 서서 한참을 고민하게 되는데요. 엔실장도 매번 간절기 코디로 애를 먹곤 한답니다. 그러던 중 엔실장이 최근 푹~빠진 패션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린넨 소재의 옷인데요. 가볍고 시원하여 봄, 여름에 두루두루 입기 좋아, 최근 린넨의 인기가 무섭게 고공행진 중이기도 합니다.
린넨은 어떤 소재일까?
린넨셔츠, 린넨재킷 등 그 명칭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보았지만, 린넨이 정확히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모르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린넨이란 아마 식물의 줄기로 짠 직물을 이르는 말로 마직류에 속합니다. 가볍고 통풍이 잘 되는 것은 물론 면보다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착용 시 시원하면서도 쾌적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특히 여름철에 각광받는 의류 소재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
단, 린넨은 구김이 잘 생긴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엔실장은 린넨의 자연스러운 구김을 좋아하는 편이랍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계실 텐데요. 최근엔 이러한 린넨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린넨 소재의 옷은 땀으로 인한 변색이 쉽기 때문에 착용한 후에는 되도록 바로 세탁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드라이클리닝 또는 손빨래 하는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손빨래 시에는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사용하여 세탁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건조기를 사용할 경우 옷감이 수축될 수 있기 때문에 그늘에서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린넨으로 시원한 오피스룩 연출하기
|
날씨가 점점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직장인들의 패션도 점점 가벼워지고 있는데요. 이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것 역시 린넨 소재의 옷이 아닐까 싶어요~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린넨 셔츠에 슬랙스를 함께 코디하면 깔끔하면서도 시원한 오피스룩을 연출할 수 있는데요. 여름에는 특히 블루나 화이트 컬러의 셔츠가 Good~~
|
일교차가 큰 요즘 같은 날씨나 또는 재킷을 입어 격식을 갖춰야 할 때에는 린넨 소재의 재킷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재킷을 걸칠 경우에는 이너는 재킷과 상반되는 컬러가 좋아요~ 만약 재킷이 밝은 컬러라면 이너 컬러는 모노톤이 좋으며, 반대로 재킷이 모노톤 계열이라면 이너는 밝고 화사한 컬러를 매치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린넨 소재의 옷을 입을 때 한 가지 코디팁을 드리자면 몸에 딱 달라붙게 입는 것 보다는 여유 있는 핏으로 입는 것이 좋습니다.
캐주얼 패션에도 린넨이 Good~
|
린넨은 캐주얼 코디에도 무척 활용하기 좋은데요. 셔츠만 입어도 좋지만 린넨셔츠를 재킷처럼 티셔츠 위에 걸쳐 입어도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줄 수 있답니다. 그리고 하의는 데님 또는 면바지로 코디해 주세요~
남자 분의 경우 날씨가 더울 때에는 소매를 접어 5부 길이의 면바지와 함께 매치해도 좋은데요. 여기에 로퍼, 보트슈즈 등을 곁들여주면 나들이 패션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