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선배 전 남자친구랑 만나서 열애사실 숨겨야했던 여배우
“선배의 전 연인과 연애할 수 있나요?”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에 댓글 창이 후끈 달아올랐습니다. 네티즌들은 다들 저마다의 이유로 찬반 토론을 벌였는데요. 결국 글쓴이는 썸남을 거절했다고 전해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그렇다면 반대의 경우는 어떨까요? 오늘은 학교 선배의 전 연인과 실제로 만난 한 여배우의 이야기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학교 선배의 전 연인과 사귀면서도 열애 사실 극구 부인한 이 배우는 대체 누구일까요?
추억 삼아 나간
미녀대회 우승한 여배우
이다해(본명 변다혜)는 미스 춘향 출신 배우입니다. 그는 초등학생 때부터 KBS 어린이 뮤지컬 합창단원으로 활동했는데요. 초등학교 5학년 때 호주로 이민을 가게 됩니다. 해서 현재도 국적은 호주로 되어있죠. 이다해는 어린 시절부터 한국 무용을 꾸준히 단련해 고등학생이 되었을 때는 ‘코리아 댄스반’을 만들어 학생을 지도하기도 했습니다.
호주 생활을 이어가던 이다해는 2001년 한국에 거주하던 할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이다해는 장례식을 위해 한국에 돌아오는데요. 이때 주변 친지들의 권유로 ‘미스 춘향선발대회’에 출전하게 됩니다. 추억 삼아 나간 대회에서 이다해는 ‘진’에 당선됩니다. 당시 미스 춘향선발대회는 미스코리아와 같이 연예계 진출 교두보였는데요. 이다해 역시 이를 기회로 한국 연예계에 진출하게 되었죠.
다만 배우로 데뷔한 이다해는 무명과 다름없는 생활을 하게 됩니다. 2002년 출연했던 데뷔작에서 존재감이 사실상 없다시피 했던 것인데요. 단역을 전전하던 이다해는 드라마 ‘낭랑 18세’에서 남자 주인공의 첫사랑 역으로 등장해 얼굴을 알렸습니다. 그리고 2004년 ‘왕꽃선녀님’ 주인공을 맡에 되며 주연배우로 거듭나게 되었죠.
정말 아니야?
10년간 제기된 열애설
배우 활동을 하며 이다해는 이동욱과 열애설에 휩싸입니다. 두 사람은 2005년 드라마 ‘마이걸’에서 연을 맺었는데요. 네티즌들은 이후 두 사람이 수년 동안 비슷한 옷이나 패션 소품을 사용한다는 점을 들어 두 사람의 관계에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특히 두 사람이 껴안은 채 찍은 사진은 의혹만 있던 열애설에 박차를 가하기 충분했습니다.
두 사람이 서로를 챙기는 모습도 화제가 됐는데요. 이동욱의 팬미팅에 이다해가 방문하거나 패션쇼나 각종 행사장에 두 사람이 함께 나타나는 일이 잦았던 것이죠. 이동욱과 이다해는 “좋은 친구”라고 일축했지만 네티즌들은 “커플 휴대폰에 휴대폰 고리도 커플이다. 심지어 이동욱 집에 이다해 사진이 놓여있는데 단순한 친구일 리 없다”라고 주장했습니다.
드디어 공개한
진짜 남자친구
이다해는 이동욱과의 열애설은 정면으로 돌파합니다. 2016년 가수 세븐과의 열애를 공개한 것인데요. 세븐과의 열애 소식은 곧 화제가 되었습니다. 세븐은 한때 가수 ‘비’의 라이벌로 인기를 양분한 댄스 가수인데요. 일본과 미국에 진출했던 세븐은 군대에서 일으킨 소위 ‘안마방 사건’으로 자숙에 들어갔었죠. 그런 세븐과 이다해의 열애 소식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다해는 세븐과 지인 술자리에서 만났다고 전했습니다. 이다해는 “밤에 지인에게서 세븐과 술 한 잔하고 있다고 올래?”라는 권유를 받았다고 밝혔는데요. 당시 이다해는 세븐을 좋게 보지 않았지만 지인 얼굴을 보고 나갔다 2015년 세븐과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두 사람은 세븐의 전 여자친구인 박한별을 배려해 한동안 열애 사실을 숨기거나 부정했죠.
이는 두 사람 모두 박한별과 인간관계가 얽혀있었기 때문입니다. 우선 이다해와 박한별은 같은 건국대학교 연극 영화과 선후배 사이입니다. 박한별이 3년 선배죠. 또 세븐과 박한별은 연습생 시절이던 2002년부터 2014년까지 무려 12년을 함께한 연예계 대표 장수 커플이었습니다. 군 입대를 계기로 헤어졌지만 세븐의 안마방 사건에서도 박한별은 “세븐을 믿는다”라며 굳건한 믿음을 보여주었죠.
벌써 5년
결혼 소식은
최근 세븐은 복면가왕, 더 먹고 가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얼굴을 비추고 있습니다. 세븐은 여전히 이다해와 여전히 잘 만나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이다해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방송활동을 시작한 세븐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두 사람은 서로 힘든 시간을 함께하며 사랑을 쌓았다고 고백했죠.
두 사람은 2020년 기준 약 5년 차 커플인데요. 동갑내기 커플이 두 사람의 나이가 나이인 만큼 팬들의 관심은 두 사람의 결혼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다해는 결혼 계획이 전혀 없다며 “제가 결혼에 대한 생각이 없다”라고 단호하게 선을 그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