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라면 코드쿤스트처럼 ‘나혼자 산다’도 좋아
국내에서 인기 높은 포르쉐 SUV 카이엔
코드쿤스트(코쿤)는 힙합 경연대회 ‘쇼미더머니’에 프로듀서로 출연하면서 인지도가 높아졌습니다. 코쿤은 독특한 유머감각과 표현력으로 시청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데요.
프로듀서 코드쿤스트 인스타그램 캡쳐 |
인기 예능인 ‘나 혼자 산다’에 고정 출연자로 합류하며 대세임을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예능에서는 스타일리시한 패션 감각을 선보이면서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기도 했지요. 코쿤이 운전하는 장면도 나왔는데요. 유명 프로듀서인 만큼 수입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코쿤의 차에도 관심이 쏠렸죠.
코쿤은 포르쉐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를 모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카이엔은 포르쉐의 준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로 포르쉐의 상징인 911 스포츠카를 기반으로 하는 차량이지요.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모델로도 꼽힙니다. 판매량이 높아 포르쉐 브랜드에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해온 모델이기도 합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카이엔과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 카이엔 쿠페, 카이엔 쿠페 플래티넘 에디션, 카이엔 e-하이브리드, 카이엔 e-하이브리드 플래티넘 에디션,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 플래티넘 에디션, 카이엔 터보, 카이엔 터보 쿠페, 카이엔 터보 GT 등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이엔 쿠페는 역동적인 라인과 커스텀 디자인 요소로 기존 카이엔과 차별화한 점이 특징입니다. 후면부의 독특한 라인과 2개의 개별 시트로 구성된 뒷좌석, 2개의 다른 루프 콘셉트가 돋보이지요.
카이엔 쿠페는 공간도 넉넉한데요. 통합형 헤드레스트를 장착했습니다. 앞 좌석의 스포츠 시트는 조절 가능해 운전자가 편안하게 착석할 수 있습니다. 트렁크 적재 용량은 625L로 일상 생활에서도 실용적이고, 뒷좌석을 접으면 적재 용량은 1540L까지 늘어난다고 하네요.
차량의 스포티한 특성에 맞춰 더욱 광범위한 혁신 장비를 탑재한 것도 특징입니다. 속도 감응형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 20인치 알로이 휠, 전후방 카메라를 장착한 파크 어시스트,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카이엔 쿠페 가격은 1억2020만원에서 2억3410만원 사이입니다.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의 판매 가격(부가세 포함)은 1억2760만원에서 1억4620만원 사이입니다.
카이엔 쿠페 (사진=포르쉐) |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