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부터 스타벅스까지, 2024 크리스마스 케이크
본격적으로 시작된 크리스마스 시즌!
특별한 날을 더욱 빛내줄 ‘느낌 좋은’ 케이크 여섯.
■ 럭셔리 ‘끝판왕’ 호텔 크리스마스 케이크
신라호텔 '신라 베어스 위스퍼'. ⓒ신라호텔 |
신라호텔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 ⓒ신라호텔 |
신라호텔
쉽게 맛볼 수 없는 품격 있는 디저트를 찾고 있다면 신라호텔 디저트 라인업에 주목해 보길. 올해 첫선을 보이는 '신라 베어스 위스퍼',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온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 등 시즈널 케이크 4종을 12월 31일까지 예약 판매한다.
보송보송한 테디베어 모양의 ‘신라 베어스 위스퍼’는 시그니처 캐릭터 ‘신라베어’를 케이크로 형상화한 것으로, 인증샷을 부르는 귀여운 비주얼과 부드러운 달콤함이 매력으로 꼽힌다. 지난해 큰 인기를 끌었던 트러플 케이크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는 블랙 트러플 사용량을 25% 늘려 트러플과 과일, 초콜릿의 풍미를 더욱 깊게 느낄 수 있다. 패스트리 부티크에서 매년 선보이는 시그니처 트리 케이크 ‘화이트 홀리데이’, 딸기 케이크 ‘스노우베리 초콜릿 케이크’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호텔 '트윙클 벨'. ⓒ롯데호텔 |
롯데호텔 '원더랜드'. ⓒ롯데호텔 |
롯데호텔 서울
롯데호텔은 우아하면서도 아기자기한 매력을 동시에 갖춘 케이크 라인업으로 연말 감성을 한껏 높였다. 여러 케이크 가운데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종 모양의 초콜릿 속 눈이 소복하게 쌓인 트리가 들어 있는 ‘트윙클 벨’. 피스타치오 무스와 다쿠아즈를 사용해 식감을 살렸고, 초콜릿 상단에 커다란 리본 장식을 얹어 동화 속에서만 보던 따스한 분위기를 더했다.
통통 튀는 색감의 케이크로 독특한 크리스마스 무드를 연출하고 싶다면, 눈 내리는 밤 풍경과 순록을 표현한 ‘원더랜드’도 좋은 선택이다. 블루 하와이안 칵테일로 푸른 색감을 내고, 마스카포네 치즈, 팥 양갱과 밤을 아낌없이 넣어 비주얼과 맛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판매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그랜드 하얏트 호텔 크리스마스 디저트 라인업. ⓒ그랜드하얏트호텔 |
그랜드 하얏트 호텔 '산타의 우체통'. ⓒ그랜드하얏트호텔 |
그랜드 하얏트 호텔
매년 연말마다 독창적인 디자인의 케이크를 선보여온 그랜드 하얏트 서울 역시 크리스마스 감성을 듬뿍 담은 케이크 다섯 종류를 12월 31일까지 예약 판매한다. 화려한 트리 모양 장식 안에 그랜드 하얏트 서울 델리의 시그니처 메뉴 초코 머드 케이크를 담은 ‘시크릿 크리스마스 트리’, 체리 필링과 바닐라 무스, 다크 초콜릿 무스를 편지함 모양으로 쌓은 뒤 산타의 운전면허증 초콜릿으로 디테일을 살린 ‘산타의 우체통’ 케이크가 시선을 끈다. 이외에도 루돌프 모양을 한 몽블랑 케이크 ‘크리스마스 루돌프’, 망고 패션 콤포트로 상큼한 맛을 낸 ‘화이트 크리스마스 리스’, 다쿠아즈로 만든 ‘산타클로스 초코벨트’가 준비돼 있다.
■ 올겨울에만 만나볼 수 있는 컬래버레이션 케이크
누데이크 '제니루비제인'. ⓒ누데이크 |
누데이크 '루즈 힐'. ⓒ누데이크 |
누데이크X제니
신선하면서도 파격적인 아이디어로 주목받는 디저트 브랜드 누데이크가 블랙핑크 멤버 제니와 만났다. 제니의 첫 솔로 정규 앨범과 다가오는 홀리데이 시즌을 기념하며 출시한 ‘Nudake♡Jennie’ 디저트는 케이크 2종, 쿠키 1종, 판나코타 1종으로 구성됐다. 메인 디저트 ‘제니루비제인’은 리본 디테일이 돋보이는 3단 케이크로, 산딸기 무스 크림의 상큼함과 은은한 장미 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인스타그래머블한 ‘루즈 힐’은 누데이크 특유의 독창적인 시선을 엿볼 수 있는 디저트다. 헤이즐넛 크런치, 초콜릿 크림을 새빨간 구두 모양의 케이크에 조화롭게 담아냈다. ‘Nudake♡Jennie’ 디저트는 1월 3일까지 운영하는 누데이크 하우스 도산 팝업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노티드 메가 스마일 우유 케이크'. ⓒ메가MGC커피 |
노티드X메가MGC커피
홀케이크를 구입하는 것이 부담스럽지만 크리스마스 감성을 포기할 수 없다면, 노티드와 메가MGC커피의 협업으로 탄생한 ‘노티드 메가 스마일 우유 케이크’로 연말 분위기를 즐겨 보자. ‘노티드 메가 스마일 우유 케이크’는 노티드의 시그니처 케이크인 ‘옐로우 스마일 케이크’를 1만원대에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이다. 촉촉한 케이크 시트에 우유 생크림을 레이어링해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며, 크기가 지나치게 크지 않아 가볍게 즐기기 좋다. 메가MGC커피 앱을 통해 사전예약 후 가까운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다.
'밀레앙 딸기 프렌치 플랑'.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X밀레앙
바삭한 크러스트에 커스터드 크림을 채워 구운 프랑스 국민 디저트 ‘플랑’. 디저트 전문점에서도 쉽게 맛보기 어려운 플랑의 달콤함을 올겨울 스타벅스에서 맛볼 수 있게 됐다. 스타벅스가 2023 프랑스 플랑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서용상 제빵사의 플랑 전문점 ‘밀레앙’과 손잡고 신메뉴를 선보인 것. 스타벅스와 밀레앙의 협업으로 탄생한 ‘밀레앙 딸기 프렌치 플랑’은 커스터드 크림을 채운 플랑을 딸기와 블루베리로 장식해 달콤함과 상큼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오는 15일까지 예약 후 매장에서 수령이 가능하다.
추천기사
저작권자 © 덴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보미 에디터 jany6993@mcircle.b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