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 2024 선공개 맛집은 어디?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4’ 에디션 발간에 앞서, 미쉐린이 공식 홈페이지와 글로벌 모바일 앱을 통해 미쉐린 가이드에 새롭게 추가될 레스토랑을 일부 공개했다. 미쉐린 스타, 빕 구르망 등 선정 결과는 공식 발간 행사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다른 미식가들이 방문하기 전, 발 빠르게 가 봐야 하는 레스토랑들을 소개한다.
계월곰탕
성수동에 위치한 닭곰탕 맛집. 닭곰탕과 닭무침, 그리고 닭수육만 판매하는 가게다. 닭곰탕은 저온에서 조리한 닭가슴살과 얼갈이를 듬뿍 넣어 슴슴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살렸고, 닭무침은 김부각과 함께 내어 재미있는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닭수육은 허벅다리 살에 된장 양념을 바른 뒤 단시간 조리해 촉촉하다. 점심시간에 방문하면 닭무침과 닭수육을 곁들임 메뉴로 주문할 수 있다.
주소 서울 성동구 성덕정3길 8 1층 우측, 계월곰탕
하쿠시
일본, 홍콩, 런던 등 여러 국가에서 요리 경험을 쌓은 최정훈 셰프의 일식당. ‘하얀 도화지에 그려지는 숯의 그림’이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블랙과 화이트, 그리고 레드로 꾸며진 공간에서 식재료가 지닌 자연 그대로의 맛을 이끌어낸다. 트러플 솥밥과 오리 숯불구이, 은어구이 등 신선한 제철 식재료와 섬세하고 정교한 조리법으로 빚어낸 다채로운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주소 서울 용산구 독서당로29길 6 2층 하쿠시
안암
이곳에서 판매하는 메뉴는 돼지국밥 딱 하나다. 그런데 이 돼지국밥, 우리가 알던 것과는 조금 다르다. 풍부한 육향을 머금고 있는 저민 등갈비와 목살 위에 비름나물과 케일, 청양고추로 낸 기름을 올려 독특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취향에 따라 고수를 추가할 수도 있다. 따끈하면서도 향긋한 국밥 한 그릇 당기는 날 추천.
주소 서울 종로구 북촌로5길 10 안암
호라파
태국에서 만난 요리책을 계기로 태국 음식에 빠져든 손승희 셰프. ‘호라파’를 열고 태국의 길거리 음식에서 영감을 받은 요리들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단호박과 콜리플라워, 양고기를 넣어 만든 태국 커리부터 쏨땀, 똠얌, 로띠에 이르기까지 생소하지만 매력적인 태국의 만찬을 한국 식탁에 그대로 옮겨 왔다. 태국 여행 중 만난 음식들이 그립다면 지금 예약할 것.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37-1 2층
레벨제로
쇼룸처럼 공간을 이동하며 다이닝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가든, 게더링 원테이블, 바 테이블에서 해산물, 육류, 버섯류 등 다양한 식재료로 만든 창의적인 요리들을 맛보도록 코스를 구성했다. 다른 메뉴에서 사용하고 남은 채소들로 베지터블 스톡을 만들거나, 매장에서 사용되는 식기류를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구성하는 등 제로웨이스트 쿠킹을 지향한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15길 31-20 1층, 레벨제로(L0)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