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신상 편의점 도시락
새롭게 출시된 편의점 도시락은?
편의점 도시락은 그야말로 전성기를 맞이했다. 언제 어디서든 쉽게 구매하고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인 가구 증가와 저가형 도시락을 추구하는 직장인들로 인해 그 성장세가 무섭게 치솟고 있다. 이에 각 편의점 업체에서는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가성비 좋은 도시락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소면을 활용한 도시락부터 각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도시락, 집밥 못지않은 찬합 도시락 그리고 보양 식재료로 꼽히는 장어, 전복을 활용한 도시락까지 그 종류가 무궁무진하다. 어떤 도시락을 구매할지 우리를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할 새롭게 출시된 도시락은 무엇이 있는지 들여다보자.
1. GS25 민물장어도시락
사진 : GS25 |
지난해 첫선을 보인 GS25 장어덮밥이 올해도 여름철 한정 상품으로 출시됐다. 여름철 보양 도시락으로 종류는 '민물장어덮밥'과 '통장어덮밥' 2가지. '민물장어덮밥'은 민물장어의 머리를 제거하고, 한 마리를 통째로 당귀, 감초 등의 한약재를 사용한 소스에 절인 것을 밥 위에 올린 도시락이다. '통장어덮밥'은 민물장어보다 가격이 낮은 바닷장어를 사용한 도시락으로 원재료를 제외하고는 모두 동일하다. 장어덮밥 도시락은 나만의 냉장고에서 도시락 예약 주문을 통해서 판매하지만, 복날 포함 앞뒤 3일간 오프라인 점포에서도 판매한다.
민물장어덮밥 10,900원ㅣ통장어덮밥 5,900원
2. GS25 김치말이국수
사진 : GS25 공식 블로그 |
이제 편의점에서도 국수를 즐길 수 있다. GS25에서 출시한 '김치말이국수'는 기존의 편의점에서 찾기 힘들었던 소면을 활용한 도시락으로, 오뚜기 수연 소면을 사용해 국수의 식감이 우수하다. 수연 소면은 전통 제면 기술 그대로 8번 숙성시켜 수타 방식으로 늘여 만든 소면으로, 정확한 타이밍에 삶아 유통과정에서도 불지 않는다. 도시락은 2단 구성으로 1단에는 채 썬 오이와 다진 김치 그리고 면에 검은 통깨가 솔솔 뿌려져 있으며, 2단에는 새콤하고 시원한 김치 육수가 담겨있다. 여기에 얼음까지 넣어 먹으면 뼛속까지 시원해지는 기분이 든다. 이에 8.31일까지 김치말이국수 고객에게는 유어스 아이스컵을 덤으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치말이국수 3,500원
3. GS25 고진많 도시락
사진 : GS25 |
독특한 네이밍이 돋보이는 '고진많'도시락은 '고(기) 진(짜) 많(구나)'라는 뜻으로 다양한 고기반찬을 담은 도시락이다. 제육볶음, 소 불고기, 닭강정을 메인으로 돈가스, 쥐포 볶음, 달걀말이, 볶음김치, 밥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밥은 역대 출시 상품 중 가장 높은 중량의 제품으로 밥량을 240g로 늘렸으며, 일반 햅쌀보다 품질이 좋은 탑라이스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밥맛을 즐길 수 있다. 고기반찬이 많은 만큼 칼로리가 855kcal로 다소 높지만, 고기덕후의 덕심을 유발하면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인기에 힘입어 시즌2 상품으로 '진진많'도시락이 출시됐다.
고진많 4,000원
4. CU 풍천민물장어도시락
CU에서 각 지역 특산품을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한 원기회복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 시리즈 주에 첫선을 보인 '풍천민물장어도시락'은 제철 맞은 풍천 민물장어를 메인으로, 전북 고창 특산품인 복분자를 넣어 단 맛을 낸 간장 소스를 두 번 발라 구워 담아냈다. 쌈으로 즐길 수 있도록 명이나물과 간장소스, 고추장 소스가 담겨있다. 또, 장어의 느끼함을 잡아줄 절인 생강, 마늘장아찌도 별도로 담았다. 장어 도시락은 여름 시즌 한정으로 운영되며, 6만 개 한정 판매한다.
풍천민물장어도시락 9,900원
5. CU 완도산 전복 녹차 렌틸 컵밥
가볍게 식사하기에 좋은 도시락. CU에서 출시한 원기회복 간편식 시리즈 중 하나인 '완도산 전복 녹차 렌틸 컵밥'은 싱싱한 완도산 전복을 밥과 함께 떠먹을 수 있는 컵밥 형태의 제품이다.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유명한 전복을 살짝 데쳐내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그대로 담았다. 여기에 국내산 녹차로 지은 밥에 렌틸콩을 넣어 영양과 씹는 식감을 더했다. 영양상으로 우수할 뿐만 아니라 칼로리도 높지 않아 특히, 식단 조절 도시락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완도산 전복 녹차 렌틸 컵밥 2,700원
6. CU 훈제오리 도시락
사진 : CU 페이스북 |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보양식 도시락. '훈제오리 도시락'은 CU에서 출시한 보양식 시리즈 두 번째 상품으로 오리고기를 쌈을 즐길 수 있는 도시락이다. 구성은 훈제오리, 흑미밥, 고기산적, 양파 장아찌, 무 쌈, 데리야키 소스, 머스터드소스가 담겨있다. 훈제한 오리고기를 한번 더 구워 기름기를 쏙 뺀 후, 데리야키 소스를 버무려 감칠맛을 살렸다. 훈제오리에 쌈무, 장아찌를 올려 소스에 찍어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라고. 장어 시리즈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아 가성비 좋은 보양식 도시락으로 인기가 좋다.
훈제오리 도시락 4,900원
7. 세븐일레븐 비빔곤약면
사진 : 세븐일레븐 인스타그램 |
세븐일레븐에서 더운 날씨에 입맛을 살려줄 차갑고 매콤한 '비빔곤약면'을 출시했다. 기존의 비빔면과 달리 곤약이라는 저칼로리를 재료를 사용해 간단하게 한 그릇으로 구성된 도시락이다. 2단 구성으로 1단에는 달걀지단, 오이, 당근, 적양배추, 피망, 스위트콘, 닭가슴살 등 토핑 재료가 담겨있으며, 아래에는 비빔양념장과 곤약면이 담겨있다. 새콤달콤한 맛에 입맛도 살리고, 총 200kcal로 칼로리 부담이 적어 다이어터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비빔곤약면 3,800원
8. 세븐일레븐 춘천식 닭갈비도시락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세븐일레븐의 지역 명물 시리즈 세 번째 상품. '춘천식 닭갈비 도시락'은 춘천의 대표 명물 닭갈비를 활용한 도시락이다. 춘천식으로 조리한 닭갈비를 메인으로 양배추, 깻잎, 당근 등 갖은 채소와 함께 볶아 매콤하니 닭고기와 양념의 조화가 좋다. 함께 구성된 콩나물무침과 마카로니 샐러드를 곁들이면 매운맛을 완화해주면서 더욱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고추장 양념을 베이스로 만든 볶음밥이 함께 구성되어 있어, 마치 닭갈비를 먹고 난 후 즐기는 볶음밥을 먹는 듯한 느낌이 든다.
춘천식 닭갈비 도시락 3,9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