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남미 여행하면 기나긴 비행 시간만큼 조금은 멀게 느껴지지만, 그렇기에 신비로운 미지의 세계와도 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죠? 오늘은 자연과 인공의 아름다움이 잘 어우러져 있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Rio de Jeneiro)를 남미 여행지로 소개합니다.
리우데자네이루(Rio de Janeiro)
![]() by Justin Vidamo 출처: Flickr |
브라질의 동남 지방의 대서양 연안에 위치한 항구도시인 리우데자네이루는 리우데자네이루 주의 주도입니다. 1763년에서 1960년까지 약 200년간 브라질의 수도였습니다.
리우데자네이루는 시드니, 나폴리와 함께 세계 3대 미항 중의 하나로 꼽히는 곳으로, 자연과 인공의 아름다움이 잘 어우러진 항구도시입니다. 이러한 아름다움을 인정받아 2012년에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되기도 하였는데요. 이는 브라질의 19번째 세계 문화유산입니다.
![]() by PortoBay Hotels & Resorts 출처: Flickr |
리우데자네이루는 1502년 1월 1일 포르투갈의 항해자가 처음 발견한 지역으로 대서양과 좁은 입구로 연결된 구아나바라만을 강으로 잘 못 알고 포르투갈어로 1월의 강이라는 이름인 리우데자네이루로 명명하였습니다.
리우데자네이루의 원주민인 카리오카들은 신이 6일간 세상을 만든 후 일요일에는 리우데자네이루에서 휴식을 취했다고 믿고 있어요. 그만큼 아름다운 자연 경관은 리우데자네이루의 매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코르코바두 봉에 있는 세계 7대 불가사의 하나인 그리스도상과 설탕 봉우리라고 불리는 팡지아수카르 산은 리우데자네이루를 대표하는 상징입니다.
![]() |
위치상 적도에 유입되어 있어 난류의 영향을 받아 연중 기온차가 작은 열대기후의 특징을 보이는데요. 그래서인지 리우데자네이루에는 각종 축제가 많이 열립니다. 특히 2월 말에서 3월 초의 4일 동안 열리는 리우 카니발은 전 세계 관광객들이 모이는 최고의 축제입니다.
리우데자네이루(Rio de Janeiro) 볼거리
브라질 그리스도 상 (Christ the Redeemer)
![]() by Liam Geoghegan 출처: Flickr |
코르카바두산의 최고봉 710m에는 높이 38m, 무게 1,145 톤의 그리스도 상이 양팔을 한 일자로 벌리고 리우데자네이루 시내를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이는 세계 7대 불가사의로 선정되었죠.
이 브라질 그리스도 상은 브라질이 포르투갈로부터 독립한 지 100주년 되는 해를 기념하여 세운 것입니다. 브라질 그리스도 상까지 올라가면 리우데자네이루 정경을 파노라마로 즐길 수 있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흥미진진하면서도 아름다운 곳에 위치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존재했던 것 중 브라질에서 가장 크고 가장 눈에 띄는 조각품인 그리스도 상은 전 세계에 브라질을 알리는 중요한 이미지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세라론의 계단 (Escadaria Selaron)
![]() by Collectif Les Enfants 출처: Flickr |
리우데자네이루의 언덕을 오르는 가장 아름다운 방법이라고 일컬어지는 곳이 바로 세라론의 계단입니다.
세계 경제를 주도하던 영광의 시대가 지나간 후 기업체가 빠져나간 건물들에 리우에 있는 예술가들은 이곳에 벽화 등 예술 작품을 남기기 시작하였습니다. 그중에 가장 유명한 것이 세라론의 계단입니다.
by Rogerio Zgiet 출처: Flickr |
세라론은 예술가의 이름인데요. 그는 215개의 계단을 초록, 노랑, 파랑의 색으로 표현하며 브라질 국민들에 대한 경의를 표했습니다.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계단에 색색의 타일을 붙여 모자이크처럼 표현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 아름다운 계단을 함께 감상하며 즐거움을 나누고 있습니다.
코파카바나 해변 (Copacabana beach)
![]() by Lima Pix 출처: Flickr |
이 쯤에서, 여행지가 더 궁금해졌다면?!
호텔 예약은 호텔스컴바인에서!
리우데자네이루가 세계적인 관광지이자 휴양지로 거듭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코파카바나 해변 덕분입니다.
by Pedro Paulo Boaventura Grein 출처: Flickr |
활처럼 완만하게 굽은 백사장이 5km 정도 펼쳐져 있으며, 뒤에는 설탕 덩어리 산이라는 뜻의 팡지아수카르가 놓여있습니다. 희고 검은 모자이크 모양의 산책길을 따라 호텔들이 즐비하며, 상점, 바(Bar), 레스토랑도 줄지어 서 있습니다.
코파카바나 해변은 1년 내내 세계 각지에서 몰려드는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곳입니다. 해수욕을 즐기고 팡지아수카르도 꼭 올라가 보세요. 세계 3대 미항으로 뽑히는 리우의 아름다운 풍경을 시원한 바람과 함께 만끽할 수 있습니다.
여행 계획의 시작! 호텔스컴바인에서
전 세계 최저가 숙소를 비교해보세요.
댓글 블라인드 기능으로 악성댓글을 가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