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오늘은 이런 이야기 어떠세요?
"3년 넘은 내연차 있다면 100만원 더"…전기차 전환 지원금 신설
"3년 넘은 내연차 있다면 100만원 더"…전기차 전환 지원금 신설
출고 3년 이상 내연차 폐차·판매 시 전환지원금 100만원 중형 전기승용차 최대 680만원 국고보조금 지원 확대 하이브리드차 제외 소유주 동일인이어야 혜택 가능 사진=AI 생성 이미지 2026년부터 3년 넘게 탄 내연기관차를 폐차하거나 판매한 뒤 전기차를 구매하면 최대 100만원의 추가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정부가 내연차에서 전기차로의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전환지원금' 제도를 신설하면서 전기차 보조금 지원이 사실상 확대됐다.​ 기후에너지환경부는 2026년 전기차 구매보조금 제도를 개편하며 기존 내연차를 폐차 또는 판매하고 전기차를 구매하는 경우 추가로 지원하는 '전환지원금'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전환지원금은 최대 100만원이 지급되며 기존 전기차 기본 보조금 300만원과 별도로 지원된다.​ 이에 따라 중형 전기승용차 구매자가 3년 이상 된 내연차를 교체하면 기존 최대 580만원이던 보조금이 최대 680만원까지 확대된다. 기본 보조금

중고차 추천, 자동차 신차 구매, 자동차 부품, 도로 정보를 한눈에! 삶의 이야기를 담은 zum hub에서 다양한 자동차에 대해 만나보세요.

ESTaid footer image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 ESTaid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