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3.2년동안 오직 사 모으기만 했던 직장인의 현재 주식 수익률!

한 때는 직장에서 나오는 월급만으로도 생활을 하며 절약을 해서 집을 샀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월급만으로 생활하면서 집 장만 하기란 정말 어렵게 되었죠. 그래서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직장생활을 하면서 투잡에 쓰리잡까지 합니다. 그리고 직장인들이 제일 많이 하는 투자 중의 하나가 바로 '주식'인데요.

주식으로 돈을 번 직장인들이 있기도 하지만 그 반대로 잃기도 한 사람도 많습니다. 주식으로 돈을 잃은 사람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떨어지는 주식차트를 보다가 참지 못하고 팔고 사고하는 악순환이 연속되다가 투자금 전부를 잃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주식으로 인한 손실을 다시 주식으로 채워넣으려고 주식에 관한 책도 사고 공부도 하지만 그렇게 쉽게 투자금이 회수가 되지 않습니다. 이러면서 계속 시간은 시간대로 돈을 돈대로 많은 것을 잃게 됩니다.

직장인 인터넷 커뮤니티 블라인드에서 "주식으로 돈 버는 법"에 관한 내용이 올라왔는데요. 직장인이 돈을 잃지 않고 시간도 허비하지 않으면서 가장 현실적으로 주식으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해줬습니다.

주식으로 돈도 벌면서 직장생활도 잘하고 싶은 직장인들은 꼭 주의깊게 읽으셔야 할 부분입니다.

주식으로 돈버는법

(가치투자 3년 2개월 결과. feat 미국주식)

내가 봤을 때 평범한 사람이 주식으로 성공하는 방법은 하루종일 차트보면서 샀다 팔았다 하는게 아니고 정말 그냥 나처럼 시간 조금내서 앞으로 20년 이상 안망하고 매년 가치가 올라갈꺼 같은 회사 딱 골라서 그냥 차트신경쓰지말고 사서 모으는게 장기로 봤을 때 무조건 돈버는거야.

실제로 미국에서 이거 관련 실험한게 있어 내놓으라 하는 펀드매니저들 하루종일 주식 분석하고 주식 사고팔고 하는사람들이 10년 평균 수익이 10%가 안된다는사실!​
워렌버핏이 실제로 가치투자가 무조건 펀드매니저를 이긴다는 것을 증명하기위해서 지난 몇 십년간 단타(펀드매니저) 투자수익 평균이 10%가 넘는다면 수십억의 돈을 주겠다고 제안한 적 있지만 지금까지 한명도 나온 사람이 없지.

하루종일 주식분석하고 사고팔고 하는 최고의 펀드매니저들도차 장기로 봤을 때 평균 수익이 10%가 안된다면 우리같은 일반인이 사고팔고 하는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

나는 단기간에 부자가 되기보다는 정말 최소 10년을 바라보고 내가 생각했을때 유망한 회사 딱 2개 정해서 이것만 투자하자 라는 생각으로 회사 2개 찝어서 지난 3.2년동안 매달 월급에 70%씩 주식에 투자하고있는 사람이야.

나는 지난 3.2년동안 내가 정말 믿는 회사에 이 회사랑 나랑 같이간다고 생각하고 코로나시작 때 30% 40% 폭락했을때도 한주도 안팔고 정말 이 회사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계속 투자해왔어.

그렇게 지난 3.2년동안 한번도 팔지않고 계속 사 모은결과 현시점 아래와같은 수익률을 나타내고 있어.
3.2년차에 원금제외하고 투자수익률로만 7만불 조금넘개 나온상태야 수익률로 치면 32%, 42%정도되구.

한국 돈으로 9천만원 조금 안 되는돈인데 3년만에 저축만으로 9천만원 모으기도 힘든데 원금외에 투자 이익만 9천만원이라는건 나한테는 큰 의미야.

지금까지 수익난 7만 7천불을 36개월로 나누면 정말 단순하게 계산했을때 대충 한달에 2138 달러 씩 즉 나는 사고팔고 하지않고 침착하게 사서 모으기만 했는데 내가 평소에 받는 월급 외에 매달 250만원정도의 추가 수익이 생겼다는 결과가나와.

이 수치는 앞으로 주식을 더 사모으고 시간이 갈수록 점점더 커져서 매달 500, 600, 800만 원까지 올라가겠지

누구한테는 별거 아닐 수도있지만, 하루아침에 얻은 부는 하루아침에 사라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앞으로 이렇게 꼬박꼬박 내 소신껏 투자할려고.

하루종일 차트보면서 스트레스 받는거보다 그 시간에 자기개발하고 공부해서 몸값 올리고 연봉올리면서 투자는 계속하는게 일반인이 부자가 되는 방법이라고 내가 내린 결론이야.

내목표는 40살전에 (현재 30대초반) 주식투자 10년이상 얻은돈으로 대출없이 100% 현금으로 집사는게 목표야.

남들과 비교하지말고 내 소신 껏 앞만보고 느리게 조금씩 차근차근 투자하는게 장기로 봤을때 부자가 되는 방법인거같아.
결론을 말하자면 이렇습니다.

먼저 정말 본인이 믿을 수 있고 괜찮다고 하는 회사 2개 정도를 결정합니다. 그리고 매달 월급의 70%로 주기적으로 이 회사의 주식을 사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시면 주식차트의 등락에 그렇게 신경이 쓰이지 않는다는 것이죠. 그래서 스트레스도 받지 않게 되고요.

위의 방법을 소개한 직장인은 이런 방식으로 스트레스도 받지 않고 직장에서 시간활용도 잘 하면서 40% 넘는 수익률을 만든 것입니다.

돈을 버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직장인이 주식으로 돈을 버는 제일 현실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alonetravel
채널명
혼자여행
소개글
지식보다는 지혜와 철학이 필요한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