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만 눈을 돌려보면, 국내에도 해외 못지않게 아름다운 여행지가 많다. 경상남도 함안도 그중 하나. 수채화 물감을 풀어 놓은 듯 그림 같은 풍경과 고즈넉한 분위기까지, 구석구석 숨겨진 매력이 많은 곳이다. ‘경남 함안 여행 함 안 가볼래?’ 오늘은 나만 알고 싶은 여행지, 경남 함안으로 떠나보자.
글 스텔라
다채로운 꽃의 정원, 악양생태공원
악양생태공원
경남 함안군 대산면 서촌리 1418
@seulg_p
휴양과 생태체험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악양생태공원은 화려한 꽃의 정원이라고도 불린다. 각각의 계절마다 새롭게 피어나는 아름다운 꽃들이 가득하기 때문.
@dabini._.vely
봄엔 계란 후라이를 닮아 귀여운 샤스타 데이지와 양귀비, 여름엔 노란 금계국 그리고 가을 구절초와 핑크뮬리까지.
@gang.__.e
악양생태공원은 가운데 잔디마당을 기준으로 향기 식물원, 숲속 놀이터 등으로 구성된 꽤 규모가 큰 공원이다.
@s2.ing
반드시 들려봐야 할 스폿은 동화 속 장면을 그대로 마주하는 듯한 생태연못, 이름처럼 꽃들의 향기가 만연한 향기 식물원 그리고 달 조형물이 설치돼 사진을 찍기 좋은 전망대.
@n.yun.n
악양루데크길을 따라 남강과 드넓은 들판이 한눈에 들어오는 정자인 악양루에도 갈 수 있으니 시간이 여유롭다면 들려보길 바란다. 남강의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전망 좋은 곳에 자리해 함안의 매력이 제대로 느껴진다. 악양루는 노을 명소로도 유명하다는 사실.
@me_meme0520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만 그리 넓은 편은 아니라 주말에는 순식간에 만차. 주말 및 공휴일에 방문 시 갓길에 주차하고 걸어가야 할 확률이 높으니 참고하자.
한 폭의 그림 같은 무진정
무진정
경상남도 함안군 함안면 괴산4길 25
@photo_cgy
@hj__912
조선 전기에 지어진 정자이자 경상남도 유형 문화재 제158호인 무진정. 초록 풍경 아래 자그마한 연못이 보여주는 풍경이 아름다워 유명해진 핫플레이스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