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푸드]by 세시간전

강릉 중앙시장 먹킷리스트8

Prologue

강원도 강릉 여행에서 중앙시장 안 가면 섭섭하지~ 다양하고 독특한 길거리 음식들이 가득한 중앙시장의 먹킷리스트8를 소개합니다.


#강릉#강원도맛집#강릉맛집#길거리음식#강원도여행#먹킷리스트#강릉여행#강릉음식#강릉중앙시장​

먹잘알을 위한 강릉여행의 필수 코스 강릉중앙시장

강릉 여행의 필수코스로 손꼽는 강릉 중앙시장. 독특하고 다양한 길거리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어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데요. 강릉 중앙시장에서 맛볼 수 있는, 추천 길거리 음식8 소개해드리겠습니다.

@houec​

1) 수제 어묵 고로케

강릉 수제어묵고로케(Gangneung Sujeeomuk goroke)

KBS 생생 정보통, SBS 생방송 투데이, YTN 강릉 여행, MBN 생생 정보마당 등 여러 방송 매체에 여러번 소개된 맛집이에요.

빵 대신 어묵을 튀긴 고로케로, 그 속에는 고구마, 단팥, 치즈, 땡초, 김치 등 다양한 속재료를 채웠습니다. 고구마, 단팥 속을 넣은 어묵 튀김? 생각만했을 때는 조금 호불호가 갈릴 거 같지만 정작 먹어보면 달달한 맛이 사는 메뉴에요. 역시 튀김은 뭔들!

땡초는 생각보다 맵지 않다는 후기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고로케 각 1개당 2500원!(2020년 11월 기준)

@mijin._.kk​

2) 닭강정

배니닭강정(Baenni Chicken)

속초에 만석닭강정이 있다면 강릉에는 배니닭강정이 있다! 강릉 중앙시장 50년 전통의 인기 맛집답게 평일에도 긴 줄이 늘어서는 곳이에요. 줄이 생각보다 금방 줄어 기다릴 만했다는 후기가 많긴 하답니다.

순한맛, 약간 매운맛, 매운맛이 있는데 매운맛이 가장 인기 메뉴! 처음엔 그리 맵지 않은데? 싶다가 스멀스멀 매운 맛이 올라오는게 포인트에요. 포장 위주지만 매장 안에서도 먹을 수 있습니다.

@mijin._.kk​

3) 김치말이 삼겹살

월화야키토리(Wolhwayakitori)

가게 이름보다 대표 메뉴로 더 알려진 월화 야키토리. 연기 폴폴나는 곳을 따라가면, 철판에 구워지는 김치말이 삼겹살을 볼 수 있습니다. 삽겹살, 김치를 돌돌 말았으니 이미 조합부터 군침도는 이곳.. 삼겹살 안에는 김치, 치즈가 들어있어 아삭아삭한 식감이에요. 굉장히 기름지고 자극적인 맛!

가격 대비 양은 적지만, 둘이서 하나 사서 간식으로 먹기 좋습니다.

김치말이 삼겹살 개당 4천원.(2020년 11월 기준)

@black_dosae​

4) 아이스크림과 호떡

모자호떡(Moja Hottuk)

달달한 호떡에 아이스크림이라니, 실패할 수 없는 이 조합을 강릉 중앙시장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호떡의 경우 꿀찹쌀 호떡, 씨앗 찹쌀 호떡, 모짜렐라 치즈 호떡 세 종류로 나뉘며, 사진 속 오리지널 아이스크림 호떡 이외에도 짭조름한 맛의 먹물 아이스크림 호떡, 커피 아이스크림 호떡도 판매 중이랍니다.

아이스크림과 함께 있다보니 호떡이 금방 눅눅해지는 편이므로 빠르게 먹는 걸 추천드려요.

@houec​

5) 대게 그라탕

대게고로케(Snow Crab Goroke)

비주얼부터 놀라운 대게 그라탕! 대게 등딱지에 치즈, 게살을 한가득 얹은 메뉴에요.

주문하면 즉석 불쇼로 치즈를 녹여주는데 그게 또 보는 재미가 있다고! 사실 맛은 상상하는 딱 그정도의 맛이지만, 비주얼만큼은 인정하는 메뉴랍니다.

@houec​

6) 육종마늘빵

팡파미유(Pangpamiyu)

마늘의 민족을 위한 마늘빵 전문 빵집, 팡파미유. 마늘향 가득 머금은 빵에 바삭한 식감, 그리고 안에는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더해졌습니다. 속초, 강릉 지점을 비롯해 현재 서울에서도 판매되고 있어요. (본점은 주문진 터미널 근처)

매번 품절대란으로 일찍 문을 닫으니 오픈시간에 맞춰 미리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1인 5개로 구입 개수 제한이 있답니다.

@jieun5032​

7) 떡갈비

정은이네 궁중왕떡갈비(Jeongeunine)

1박 2일, 김종민도 극찬했다는 정은이네 궁중 왕 떡갈비. 주문과 동시에 구워주는 따끈따끈한 떡갈비는 굳이 가위로 자르지 않아도 스르륵 녹아내릴 정도로 부드러워요. 육증이 풍부해 한 입 베어물면 행복 그 자체..

돈까스맛, 불고기맛, 바베큐맛, 매운맛 네 종류의 소스 중 선택 가능하답니다. 포장할 경우, 전자렌지용 용기에 담아주기 때문에 포장해서 숙소에서 먹기도 편해요.

-떡갈비는 1장 당 2000원

@happyfoodie_jh​

8) 멘보샤와 커피

은하수(Eunhasu)

카페에서 멘보샤를 판다고?! 깔끔한 아메리카노에 고소한 멘보샤가 또 의외로 매력적인 조합입니다. 무엇보다 은하수의 멘보샤는 특히 착한 가격이라 더 매력적!

2피스 3000원, 4피스 5000원에 판매 중입니다. 내부에는 먹고 갈 수 있는 공간이 있긴 하지만 넓진 않으며, 멘보샤 특성 상 주문 후 약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houec​
오늘의 실시간
BEST
3hoursahead
채널명
세시간전
소개글
여행이 가장 설레는 시간. 여행 콘텐츠 서비스 “세시간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