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제주 여행객들 사이에서 인기라는 테이크아웃 찐맛집
세모
구좌읍에 위치한 ‘세모’는 테이크아웃 주먹밥을 판매하고 있는 작은 주먹밥 가게입니다. 흑돼지 고추장, 흑돼지 마늘간장, 소라데리야끼, 톳참치마요 등 제주의 식재료를 이용해 만든 주먹밥인데요. 귀여운 비주얼 덕분에 인기 있는 테이크아웃 맛집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방문객들은 ‘인스타에서 유명해서 크게 기대 안 했는데 전부 다 맛있어요’,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주먹밥’, ‘피크닉 하기 좋아요’ 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
동고량
출처 : instagram@psky0205 |
제주시 삼도2동에 위치한 ‘동고량’은 수제 도시락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친숙한 제주 식재료를 활용하여 흔히 접하지 않았던 새로운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동고량’은 포장만 가능하며 당일 예약도 가능합니다. 주먹밥, 흑돼지 머핀, 흑돼지 찹스테이크, 치킨 스테이크 등 다양한 도시락을 맛볼 수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바다를 보면서 먹는 도시락 최고’, ‘구성이 알차고 맛있어요’ 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
또시랑
제주시 아라이동에 위치한 ‘제주또시랑’은 도시락 전문점입니다. 또시랑의 도시락의 화려한 비주얼과 맛 덕분에 여행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흑돼지 김밥과 유부초밥, 샌드위치, 디저트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제주의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바위에 걸터 앉아 도시락을 맛보는 감성이 살아있는 곳이죠. ‘제주또시랑’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은 최고 2주 전~1달 전 예약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우무 푸딩
출처 : instagram@jeju.umu |
출처 : instagram@h_ji_a |
한림읍에 위치한 ‘우무’는 푸딩 맛집으로 인기있는 디저트 가게입니다. ‘우무’에서는 제주 해녀가 채취한 우뭇가사리를 오랜 시간 끓여 만든 푸딩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6,300원이며 커스터드, 말차, 초코, 얼그레이 푸딩을 맛볼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패키지와 귀여운 굿즈 역시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데 한몫하고 있죠.
프리또
출처 : instagram@rina_____na |
한림읍에 위치한 ‘제주프리또’는 해산물 튀김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해산물을 정통 이탈리안식 튀김다발로 재탄생 시킨 음식인데요. 활전복, 오징어, 새우, 쭈꾸미 등으로 이루어진 커다란 튀김 다발을 볼 수 있습니다. 화려한 비주얼 덕분에 SNS에서는 프리또 인증샷을 흔히 볼 수 있죠. ‘제주프리또’에서는 딱새우 덮밥과 파스타, 떡볶이 등도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볼카츠
골목식당 방영 후 여전히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는 제주 ‘연돈’에서는 수제 볼카츠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볼카츠는 1개 3천 원으로 테이크아웃만 가능하며 인당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는데요. 제주 흑돼지로 만든 볼카츠는 고기와 감자가 어우러져 부드러운 식감과 바삭함을 자랑합니다. 볼카츠 역시 여행객들에게 입소문 나 가게 앞으로 길게 늘어선 줄을 볼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