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행]by 여행을 말하다

“이른 벚꽃 낙화가 아쉽다면” 4월까지 쭉 볼 수 있는 겹벚꽃 전국 스팟

팝콘처럼 팡팡 터지는 겹벚꽃을 볼 수 있는 곳

완산공원 겹벚꽃 풍경

완산공원 겹벚꽃 풍경 / 사진=hyeonini 인스타그램

보통 벚꽃은 다섯 장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겹벚꽃은 여러 겹으로 둘러싸여 있어 더욱 화려한 아름다움을 뿜어냅니다. 벚꽃이 지는 동시에 팝콘 터지듯 팡팡 피어나는 겹벚꽃을 볼 수 있는 국내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4월까지 볼 수 있으니 3월 벚꽃을 놓쳤다면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화사하고 매혹적인 풍경에 빨려 들어갈 것입니다.

1. 감사공묘역

감사공묘역 벚꽃 풍경

감사공묘역 벚꽃 풍경 / 사진=dizzy8809131 인스타그램

◆ 제주 제주시 조천읍 함대로 362

◆ 매일 AM 11:00 - PM 15:00 (정기휴무 월)

◆ 제주 겹벚꽃 명소

◆ 인기 스냅사진 촬영 장소

감사공묘역은 조선 초기 전라감사를 역임한 영암 강영 선생의 묘역입니다. 봄이 되면 피어나는 겹벚꽃의 화려함에 이끌려 방문하는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이지요. 스냅사진 촬영 인기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이곳의 겹벚꽃은 다른 곳에서 핀 벚꽃보다 2주 정도 늦게 개화를 해 앞서 벚꽃 여행을 놓친 여행객들의 단비 같은 희망이 되어주는 장소입니다. 현재 신천 강 씨 제주도 종친회에서 운영하는 사유지이기 때문에 방문 예절을 꼭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2. 개심사

개심사 겹벚꽃 풍경

개심사 겹벚꽃 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Tip!

이 쯤에서, 여행지가 더 궁금해졌다면?!

호텔 예약은 호텔스컴바인에서! 

◆ 충남 서산시 운산면 개심사로 321-86

◆ 041-688-2256

◆ 서산 청벚꽃·왕벚꽃·겹벚꽃 명소

◆ 충남 4대 사찰

개심사는 상왕산 숲속에 위치한 절로 충남 대표적인 4대 사찰 중 한 곳입니다. 백제 의자왕 때 혜감국사가 최초로 창건했으며, 고려 충정왕 1350년 처능대사에 의해 중수되었습니다.


조선 성종 6년에 산불로 건물이 소실되면서 성종 때 증건되어 대웅전 기단만 백제 때 것이라 보면 됩니다.


곳곳에 왕벚꽃, 청벚꽃, 겹벚꽃이 식재되어 있어 봄이 되면 사찰 전체에 분홍빛 물결이 부드럽게 파도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벚꽃과 전통 건물의 조화를 보고 싶다면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3. 완산공원

완산공원 철쭉·벚꽃 풍경

완산공원 철쭉·벚꽃 풍경 / 사진=yeom_see 인스타그램

◆ 전북 전주시 완산구 동완산동 산124-1

◆ 전주 겹벚꽃 명소

◆ 전주 한옥마을 옆 위치

◆ 철쭉·왕벚나무·서부해당화·영산홍·황매화 꽃동산

완산공원은 겹벚꽃, 왕벚꽃을 구경할 수 있는 꽃동산입니다. 벚꽃 외에도 철쭉, 조팝나무, 이팝나무가 식재되어 있어 봄이 되면 봄꽃으로 흐드러지게 물들어지는 곳입니다. 능선을 따라 울긋불긋한 모습을 보며 산책하기에 좋고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전주에서 가장 다채로운 공간이며 하늘까지 가린 울창한 벚꽃 터널을 걸을 수 있습니다. 이맘때는 늘 사람으로 북적이지만 비교적 한산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새벽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4. 예래사자마을

예래생태공원 풍경

예래생태공원 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 제주 서귀포시 상예동 5002-26

◆ 제주 벚꽃 명소

◆ 매년 <예래사자마을 벚꽃 봄나들이 축제> 개최

◆ 봄나들이 축제 : 2024.03.23 - 03.29

예래사자마을은 봄 나들이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매년 3월이 되면 다양한 행사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캔들 공예품 만들기, 풍선 터트리기, 금붕어잡기, 마리모 만들기, 커피찌꺼기 업사이클링체험 등을 운영해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으로도 제격입니다.

레크리에이션과 게임, 초대 가수 공연, 줌바댄스공연, 밴드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을 전체에 겹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마을을 산책하고, 축제를 즐기고 맛있는 먹거리를 드실 수 있습니다.

5. 오라CC

오라CC 벚꽃 풍경

오라CC 벚꽃 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 제주 제주시 오라남로 130-16

◆ 제주 겹벚꽃 명소

◆ 골프장 올라가는 길 양쪽에 위치

◆ 4월 중순 이후에도 볼 수 있는 벚꽃

오라CC는 봄이 되면 화려한 겹벚꽃이 피어나는 곳입니다. 주차장이 따로 없어 길가에 주차한 뒤 벚꽃을 감상하는 것이 좋습니다. 겹벚꽃은 오라CC 도로 입구부터 정문까지 쭉 길이 이어져 있어 벚꽃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합니다.


바람이 강하게 불 때는 눈앞을 가리는 벚꽃비가 쏟아져 내려 장관을 이루기도 합니다. 도로와 하늘을 분홍빛으로 물들이는 핑크빛 향연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4월에 방문하기 좋은 겹벚꽃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화려한 아름다움의 극치를 자랑하는 이곳에서 사랑하는 이들과 낭만적인 순간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이경희 에디터

Tip!

여행 계획의 시작! 호텔스컴바인에서

전 세계 최저가 숙소를 비교해보세요. 

오늘의 실시간
BEST

telltrip
채널명
여행을 말하다
소개글
당신에게 필요한 여행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국내 및 해외여행의 모든 인사이트와 도움이 되는 여행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