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신체에 독소가 쌓이고 있을때 나타나는 신호들

입으로 들어온 음식은 건강하든 유해하든 저마다 몸속에서 분해되고 흡수됩니다. 우리가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즐겨 먹어야 한다고 말하는 이유인데요. 환경호르몬 덩어리 음식이나 기름기가 가득한 패스트푸드 등은 우리 몸에 들어와 그대로 배출되지 않고 곳곳에 쌓이고 축적됩니다. 이는 신체 여러 부분을 통해 또다시 우리에게 악영향을 끼치는데요. 다음 증상이 내 몸에 갑작스럽게 나타났다면 '독소'가 차고 있다는 신호로 신체를 새롭게 '리프레쉬' 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1. 여드름이 두드러진다

독소는 피부에 직격탄입니다. 특히 여드름의 가장 큰 원인으로 '독소'가 꼽히기도 하는데요. 인스턴트식품, 환경호르몬 등은 독소가 피부에 직접적으로 쌓이게 하는 이유가 됩니다. 특히 장기간 지속되는 여드름은 단순히 피부 문제에 국한되는 것이 아닌 오장육부의 기능 저하로 연결되는데요. 여기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생활습관이 무너지면 독소와 노폐물은 점점 더 쌓이게 됩니다.

2. 구취가 난다

입냄새는 구강의 청결상태 외에 위장에 독소가 쌓였을때도 악취가 역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의 외벽에 독소가 쌓여 단단해지면 소화능력이 저하돼 음식물이 남아있기 때문인데요. 이때 잔류한 음식물은 부패되고, 여기서 발생한 악취가 위로 역류하면서 구취의 원인이 됩니다.

3. 속이 더부룩하고 변비가 생긴다

독소를 배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대장에 노폐물이 쌓이면 '변비'를 유발합니다. 위장 운동에 영향을 줘 대장전달에 균형을 잃기 때문인데요. 제때 변을 배출하지 못하면 대량의 독소가 몸 속에 축적되고, 인체에 흡수되면 다양한 악영향을 초래하게 됩니다.

4. 체중이 증가한다

먹는 양에 비해 비만인 경우도 '독소'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독소는 음식물을 완전히 소화하는데 어려움을 줘 체내에 그대로 쌓이게 만들기 때문인데요. 이는 항상 속이 더부룩하고 복통을 일으키며 그대로 살이 찌게 만듭니다.

5. 만성피로에 시달린다

아무 이유 없이 몸이 피로하거나 잠이 쏟아지는 등 '만성피로'에 시달린다면 당신의 신체에 독소가 쌓이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간 기능이 떨어져 독소를 제거하지 못하면 쉽게 피로해지고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는데요. 같은 양의 술을 마셔도 유난히 취하게 되는 이유도 같은 맥락입니다.

6. 원인 모를 두통이 동반한다

혈액 속에 쌓인 독소는 신경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쳐 끊임없는 두통을 동반하게 합니다. 최근에는 위장에 쌓인 '담독소'가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담독소란 폭식, 과식,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발생하며 혈관을 타고 몸 곳곳으로 퍼져 여러 전신 질환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smartincome
채널명
스마트인컴
소개글
대한민국 평균 이상의 상식을 전해주는 신박한 상식정보와 공감 가는 재밌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