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이 대놓고 광고한 ‘이것’ 대기업 3사 비교해보니 1등은
굴소스 그거 다
똑같은 거 아니야?
출처_ @yj_loves |
최근 정용진 부회장님의 인스타 피드에 올라온 앞 광고를 보고 갑자기 궁금해지더라고요. 굴소스 맛이 얼마나 다른지요. 요즘에는 다양한 종류의 굴소스들이 출시되었는데,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무엇을 골라야 할지 고민되는 것이 현실! 밥심이 그런 고민들 덜어드리기 위해 오늘은 굴소스를 비교해 보려고 해요ㅎㅎ 같이 보러 가실까요~?
굴소스 제품은 이금기 / 청정원 / 노브랜드로 총 3가지를 준비해봤어요ㅎㅎ
제품 정보
뒷면의 성분표를 확인해보니 굴 추출물이 11%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유통기한은 굉장히 긴 편이에요!
굴 추출물이 40%라고 적혀있는데 세 가지 제품에 표기되는 방식이 전부 달라 어떤 제품이 함량이 가장 높인지 잘 모르겠더라고요ㅠㅠ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색상을 확실히 확인해보려 종이 호일에 살짝 덜어보았어요. 차이가 보이시나요? 색상이 진한 것부터 청정원>이금기>노브랜드였습니다.
조리 후 비교
대신 맛은 차이가 있었는데요. 소스만 따로 먹었을 때 느꼈던 그 느낌 그대로 차이가 났어요! 다른 식재료와 섞는다 해도 기존의 맛은 어쩔 수 없는것 같아요. 특히 같은 양의 굴소스를 넣었지만 청정원의 경우 간간하기만 하고 굴소스 특유의 맛은 거의 나지 않았습니다ㅠㅠ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이금기 제품은 소스만 먹기 힘들 정도로 맛이 강하다 못해 살짝 비린 느낌까지 들 정도였어요. 그래서 오히려 요리했을 땐 맛이 잘 올라와 좋았지만, 소스 양을 잘못 조절하면 너무 짜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할 것 같아요.
청정원 소스는 개인적으로 실망이었어요ㅠㅠ 농도가 묽어 조리할 땐 골고루 묻히기 쉽겠다 생각했는데. 맛이 너무 약했던 것 같아요. 세 가지 제품 중 가장 간장 같은 맛이 강했다고 할까요?
노브랜드 제품은 딱 무난 무난했어요. 농도, 간, 향 전부 중간 정도에 머무르는 느낌이에요. 이금기 소스보다 조금 더 한식에 친근한 맛이라고 할까요? 제품 디자인은 가장 밥심 취향이네요ㅎㅎ
@food_lover
괜히 굴소스 하면 이금기라고 하는 게 아니었어요. 가장 진하고 깊은 맛이었어요. 굴 함량을 잘 이해 못 하겠지만 표기된 것만으로 보면 가장 작은 함량 같은데 왜 맛이 진한지 모르겠는 마법..ㅎ
청정원은 굴소스 특유의 비린 맛이 싫으신 분한테 좋을 것 같아요. 사실 그러면 굴 소스 자체를 잘 구매하지 않으시겠지만.. 꼭 필요할 때가 있을 수 있잖아요..?
노브랜드는 국내산인 줄 알았는데 중국산이라 놀랬어요! 의외의 사실이랄까요ㅎㅎ 이금기 제품이 진하긴 했지만 제 입맛엔 이게 더 잘 맞았어요! 깔끔하면서도 굴소스 특유의 맛이 남아있어요.
@brother
소량으로도 충분한 맛을 내고 싶다 하시면 이금기
굴소스를 처음 드셔보시는데 거부감이 좀 있다 하시면 청정원
너무 강하지 않고 적당한 향과 맛을 원하신다면 노브랜드 제품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