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세계 불꽃 축제보고 찾아가는 맛집
오는 9월 30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는 ‘서울 세계 불꽃 축제’가 개최되어 서울의 밤 하늘을 불꽃으로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축제를 즐기기에 앞서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은 불꽃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스폿(spot)을 찾는 것. 대표적으로 한강 이촌지구, 여의도 한강시민공원, 마포대교, N서울타워 전망대 등이 있다. 오늘은 축제 전후로 찾아가기 좋은 근처 맛집들을 소개하니 보는 재미, 먹는 재미 어느 하나 놓치지 말자.
1. 여의도 중식당, ‘하노’
여의도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유명한 중국집. 대표 메뉴는 낙지 한 마리를 통으로 올려낸 ‘하노 짬뽕’. 한우사골, 다시마, 무, 북어 대가리, 밴댕이 등을 넣고 끓여낸 육수를 사용해 감칠맛이 일품이다. 비트로 색을 낸 새콤달콤한 소스의 ‘꿔바로우’도 인기 메뉴 중 하나. 찹쌀가루를 사용해 바삭하면서도 쫄깃한 맛을 자랑한다. 바삭한 순살치킨에 새콤달콤한 간장소스와 알싸한 다진 마늘, 고추 등을 올려낸 ‘마늘치킨’도 별미.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
- 위치: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7길 32
-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 가격: 하노 짬뽕 8,000원, 꿔바로우(소) 9,000원
- 후기(식신 에브리데이빵순이): 꿔바로우가 진짜 인생 꿔바로우임.. 진짜 겉은 바삭한데 또 소스에 적셔두면 쫀득해지고 전체적으로 딱딱하거나 질기지 않고 너무 부드러워서 놀람!!!!! 소스도 빙초산 안 들어간 거 같음 새콤달콤한데 과하지 않아서 좋음ㅠㅠ
매장정보 바로가기
2. 여의도 매운탕, ‘가양 칼국수 버섯매운탕’
인근 직장인들의 점심 맛집으로 유명한 곳. 버섯과 야채를 넣고 얼큰하게 끓여가며 먹는 버섯 매운탕이 대표 메뉴다. 쫄깃한 버섯과 통통한 칼국수 면발, 끓일수록 더 깊고 진해지는 칼칼한 국물의 맛이 일품이다. 마지막으로 남은 국물에 계란과 함께 밥을 넣어 끓여먹는 죽도 별미. 부족한 야채 및 면사리, 밥은 모두 추가 비용 없이 무한으로 제공된다.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
- 위치: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78 홍우빌딩 지하 1층
- 영업시간: 매일 11:30~21:30(마지막 주문 21:00), 명절 휴무
- 가격대: 가양 칼국수 버섯매운탕 10,000원
- 후기(식신 호랑이기운이쑥쑥): 여기 한번 가면 다른데 못 가요! 다른 데보다 버섯도 잔뜩 주고 칼칼함이 진짜 장난 없음. 중간중간 몸이 으스스할 때 생각나는 그런 맛임.
매장정보 바로가기
3. 마포역 닭볶음탕, ‘마포나루’
전통적인 인테리어의 토속 음식점. 대표 인기 메뉴는 주문과 동시에 압력솥에 닭과 야채 등을 넣고 20분 동안 푹 쪄낸 ‘닭찜’이다. 매콤한 양념이 잘 배인 촉촉한 살코기와 포슬포슬한 감자의 식감이 일품. 남은 양념에 볶아주는 볶음밥도 별미다. 부드러운 보쌈에 홍어무침을 곁들여 먹는 ‘나루보쌈’도 동동주와 함께 잘 나가는 메뉴 중 하나.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
- 위치: 마포구 삼개로 11
- 영업시간: 평일 11:30~23:00, 주말 및 공휴일 11:30~22:00
- 가격대: 닭찜 35,000원, 홍어+나루보쌈 33,000원
- 후기(식신 와구와구): 압력밥솥에 푹푹 쪄내서 그런지 부들부들한 닭고기가 인상적!! 저희는 회식하러 종종 가요~^^ 조금 늦게 나와요~
매장정보 바로가기
4. 이촌동 베트남 음식점, ‘르번미’
색다른 베트남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르번미’. 대표 메뉴는 매콤하고 새콤한 국물의 토마토 해산물 쌀국수인 ‘분레’. 적당히 얼큰함이 느껴지는 국물은 해장용으로도 제격이다. 짭조름한 바비큐 소스에 닭갈비를 구워 올린 덮밥 ‘콤가’와 오븐에 구운 바게트 빵 속에 칠리소스와 돼지고기, 야채, 달걀 프라이를 넣은 샌드위치 ‘르 반미’도 인기 메뉴 중 하나. 식사 시간대에는 붐비는 편으로 웨이팅이 있을 수 있다.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
- 위치: 용산구 이촌로 77길 19
- 영업시간: 11:00~21:30(마지막 주문 21:00)
- 가격대: 분레 10,900원, 르 반미 7,500원
- 후기(식신 요술봉뾰로롱): 토마토 쌀국수는 살짝 매콤해서 해장도 되는 기분이에요! 부드러운 빵과 짭짤한 고기가 들어있는 반미 샌드위치가 정말 대박이었어요.
매장정보 바로가기
5. 이촌동 돈까스 전문점, ‘모모야’
일본식 메뉴들이 강세를 보이는 이촌에서 돈가스 맛집으로 소문난 ‘모모야’. 대표 인기 메뉴는 도톰한 두께로고기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히레가스’. 식빵을 직접 갈아 사용한 덕분에 바삭한 튀김옷도 일품이다. 돈가스 외에도 나베, 덮밥, 라멘 등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단위로 방문하는 손님들이 많은 편이다.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
- 위치: 용산구 이촌로 248
- 영업시간: 11:00~21:00(브레이크 타임 15:30~17:00), 월요일 휴무
- 가격: 히레가스 정식 13,000원, 김치나베고한 12,000원
- 후기(식신 목함지뢰): 처음 이 집을 알고는 2주에 한 번은 꼬박 갔던 것 같다.
매장정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