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적이는 사람들 사이 활기 넘치는, 석계역 맛집 5곳
석관동과 월계동의 경계에 위치하고 있는 석계역은 1호선과 6호선이 연결되어 있어 주거 지역들이 밀집해 있고, 주변 신도시를 연결하는 대중교통이 발달하여 언제나 북적이는 곳이다. 석계역은 오래된 노포들과 합리적인 가격의 맛집들이 많이 모여 있어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도 인기가 좋다. 지역 주민들에게 유명한 칼국숫집부터 비법의 곡물가루로 고소한 맛이 좋은 소 곱창집까지! 북적이는 사람들 사이 활기가 넘치는 석계역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신선하고 푸짐한 수타 해물 칼국수, 월계동 ‘무명칼국수’
이미지 출처: thelastleaf1983님 인스타그램 |
이미지 출처: fooding_bbongzzak님 인스타그램 |
석계역 1번 출구 7분거리에 위치한 ‘무명칼국수’. 이곳은 지역 주민들에게 이미 유명한 곳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해물칼국수는 쫄깃하고 굵직한 수타면에 신선한 해물로 육수를 내어 시원하고 깔끔하며 푸짐한 양으로 인기가 많다. 해감이 잘된 통통한 조갯살은 넉넉히 들어있어 제 역할을 다한다. 만두와 곁들이면 더 든든히 즐길 수 있다.
식신TIP
- 위치: 서울 노원구 석계로7길 4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 가격: 해물 칼국수 7,000원, 왕만두 7,000원
- 후기(식신 호구중호구): 바지락이 듬뿍 들어있어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해물 칼국수! 수타로 만든 면발은 도톰해서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더라구요. 칼국수 위에 달큰한 겉절이 올려서 한입에 먹으면 세상 행복해지는 맛~!
매장정보 바로가기
2. 4일간 정성스레 우려낸 설렁탕, 석관동 ‘정지춘설렁탕’
이미지 출처: jjinger_jjinger님 인스타그램 |
이미지 출처: yuheeworld_nail님 인스타그램 |
석계역 5분 거리 먹자골목에 위치한 ‘정지춘설렁탕’. 진한 국물의 설렁탕이 유명한 곳이다. 설렁탕을 주문하면 뚝배기에 뽀얀 국물의 설렁탕이 나오며 먼저 맛을 보고 소금 간을 하길 추천한다. 겉절이와 깍두기는 너무 맵지도 짜지도 않아 자꾸 당기는 맛이 설렁탕 국물과 잘 어우러진다.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육전골도 인기가 많다.
식신TIP
- 위치: 서울 성북구 화랑로40길 46
- 영업시간: 매일 09:00 - 23:00, 일요일 휴무
- 가격: 설렁탕(보통) 7,000원, 설렁탕(특) 9,000원, 수육전골(2인) 25,000원
- 후기(식신 으_으_리):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생각나는 이곳의 설렁탕! 뜨끈뜨끈한 담백한 국물은 속을 든든하게 채워줘요. 안에는 소면과 고기가 넉넉하게 담겨 나와 푸짐해요.
매장정보 바로가기
3. 얼큰한 태백식 물갈비를 맛볼 수 있는 곳, 월계동 ‘태백마루’
이미지 출처: oo_jh91님 인스타그램 |
이미지 출처: oo_jh91님 인스타그램 |
석계역 2번 출구 앞에 있는 ‘태백마루’. 국물이 자박한 태백식 물 닭갈비가 인기인 곳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국물 닭갈비는 쑥갓, 미나리, 콩나물이 넉넉하게 올려 나오며 육수가 끓으면 채소와 사리를 먼저 먹고, 양념이 맛있게 밴 닭은 준비된 소스에 부추를 넣어 곁들어 먹으면 좋다. 졸아든 국물에 볶아 먹는 볶음밥까지 먹어 보길 추천한다.
식신TIP
- 위치: 서울 노원구 화랑로 349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 가격: 국물 닭갈비(小) 22,000원, 볶음밥 2,000원
- 후기(식신 하나바라기): 국물이 있는 닭갈비는 처음 먹어봤는데 끓이면서 양념이 닭고기 속으로 들어가 양념이 진하게 스며들더라고요. 매콤달콤한 양념에 어우러진 촉촉한 닭갈비는 다양한 야채와 곁들여 먹는 재미도 쏠쏠~
매장정보 바로가기
4. 통영에서 공수한 신선하고 귀한 해산물, 석관동 ‘남해바다마차’
이미지 출처: lmsno1님 인스타그램 |
이미지 출처: lmsno1님 인스타그램 |
석계역 5번 출구에 위치한 ‘남해바다마차’. 이곳은 남쪽 지역에서 맛볼 수 있는 해산물을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메뉴를 주문하면 뽀얀 국물에 문어와 큼직한 조개로 우려낸 시원한 미역국이 먼저 나온다. 이곳의 인기 메뉴인 선어회는 아침에 잡은 생선을 하루 동안 숙성시켜 감칠맛이 좋다. 테이블 수가 적어 예약 방문을 추천한다.
식신TIP
- 위치: 서울 성북구 한천로78길 71
- 영업시간: 매일 17:00 - 24:00
- 가격: 선어회(2인) 50,000원, 참소라 30,000원, 돌멍게 28,000원
- 후기(식신 아이유짱짱): 기본으로 나오는 미역국에도 해산물이 듬뿍! 계절마다 제철을 맞이한 싱싱한 해산물을 가득 맛볼 수 있어 술이 아주 술술 넘어가는 곳입니다! 서비스도 팍팍 주십니다!
매장정보 바로가기
5. 비법 곡물가루가 올려져 더욱 고소한, 석관동 ‘신사소곱창 석관점’
이미지 출처: bebudlee님 인스타그램 |
이미지 출처: yunddong2님 인스타그램 |
석계역 5번 출구에 위치한 ‘신사소곱창 석관점’. 이곳은 비밀의 곡물가루가 뿌려져 나와 고소한 소곱창으로 인기가 많은 곳이다. 소곱창을 시키면 얼큰한 미니 라면이 먼저 나오며 콩나물과 곱창이 들어가 있어 시원하고 맛이 좋다. 잘 익은 곱창은 양념장, 부추 무침, 양파장을 곁들여 먹으면 되며 계란물을 두른 볶음밥도 별미. 웨이팅이 잦은 편.
식신TIP
- 위치: 서울 성북구 한천로76다길 43
- 영업시간: 월 - 토요일 17:00 - 02:00, 일요일 17:00 - 01:00
- 가격: 소곱창 (200g) 16,900원, 곱창 모듬(200g) 17,900원
- 후기(식신 verdeTe): 씹을 때 마다 터져 나오는 고소한 곱이 가득한 곱창. 입안을 진득하게 감싸는 녹진한 곱 자체가 맛남. 평일에는 간이랑 천엽을 무한리필로 제공해요~
매장정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