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크리스마스를 위한 수제 케이크 맛집 추천
일 년 중 모두가 한마음으로 손꼽아 기다리는 그날이 바로 다음 주로 다가왔다. 반짝이는 전구를 몸에 휘감고 거리에 늘어서 있는 트리는 들뜬 사람들의 마음을 대변한다. 상상만으로도 이토록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더욱 달콤하게 보내기 위해서 꼭 필요한 한 가지는 바로 크리스마스 케이크다. 알록달록한 빛깔과 달콤한 맛으로 행복한 자리마다 꼭 함께 곁들이게 되는 케이크. 올해 크리스마스는 대중적인 브랜드의 케이크가 아닌 소량 한정의 수제 케이크로 조금 더 특별한 시간을 보내 보는 것은 어떨까? 오늘 SNS 맛 감정단에서는 한 해를 보내는 아쉬움을 한 번에 녹여줄 수제 케이크 맛집을 준비했다.
1. 정통 유러피안 스타일의 베이킹 스튜디오, ‘이제이베이킹’
‘이제이베이킹’의 케이크는 ‘눈으로 먹는다’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곳이다. 쇼케이크를 보는 순간 고민에 빠질 만큼 케이크의 종류도 다양하고 색감도 다채로워 보는 이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곳은 베이커리뿐만 아니라 베이킹 스튜디오를 함께 운영하고 있어 사전에 신청하면 클래스를 들을 수 있는데 아쉽게도 이번 12월은 마감되었다고 한다. 대신 겨울 한정 케이크로 달콤한 바닐라 무슬린 크림과 딸기가 듬뿍 들어간 프레지에 케이크와 딸기 쇼트케이크, 레드벨벳 케이크가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모든 작업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므로 최소 3일 전에는 주문을 해야 한다.
- 식신 여자랍니다님 review: 에끌레어는 진짜 맛있었다 특히 카시스 망고 에끌레어는 단거 좋아하는 내입맛에 딱 맞았당 에끌레어와 타르트 등 쿠킹 클레스를 들을 수 있어서 좋을것 같다!
- 영업시간: 09:00 ~ 22:00
-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615-19
- 가격대: 5,500~8,000원/ 홀케이크 4만원 대
매장정보 바로가기
2. 품격 있는 디저트를 맛보고 싶다면, ‘몽상 클레르’
클래식하고 품격 있는 디저트를 선보이는 ‘몽상 클레르’는 작지만 임팩트 있는 맛을 자랑한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1966년 프랑스 과자 콩쿠르 우승작인 ‘세라비’다. 피스타치오 시트를 베이스로 화이트 초콜릿이 감싸고 있으며, 케이크 안은 초콜릿 무스와 산딸기가 들어있어 달콤하면서도 새콤한 맛이 특징이다. 외에도 프랑스산 밤 페이스트를 사용해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몽블랑’과 버터 풍미 가득한 갈레트 위에 딸기, 커스터드크림, 생크림이 올라간 ‘갈레트 프레즈’도 인기이다. 조그마한 케이크 위에 다양한 과일과 크림으로 오밀조밀하게 장식한 모양에서 일본인 파티시에 특유의 느낌이 그대로 전해진다.
|
- 식신 여리여리님 review: 작고 비싼 케이크지만.....단순한 케이크가 아니라는걸 먹어보면 알아요...ㅠㅠ 예술작품이라는걸ㅠㅠ 프리오픈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몽상클레르, 수아라크렘은 이미 솔드아웃이고... 쿠키도 수준급인 곳이에요
- 영업시간: 10:30 ~ 20:00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541 현대백회점 판교점 B1
- 가격대: 7,500~10,000원/ 홀케이크 3만원 대
매장정보 바로가기
3. 뉴욕 오리지널 컵케이크 전문점, ‘치카리셔스’
뉴욕에서 손꼽히는 디저트 바인 ‘치카리셔스’가 상수의 골목길 안에 문을 열었다. 뉴욕의 레시피 그대로 만들어지는 컵케이크는 보기에만 예쁜 것이 아닌 한 입 가득 베어 물면 행복함이 온몸으로 전해지는 맛이다. 단순히 장식 용의 컵케이크가 아닌 촉촉한 시트 위를 덮은 부드러운 프로스팅이 인상적이다. 붉은 시트에 크림치즈 프로스팅이 올라간 정통 레드벨벳 컵케이크부터, 달콤한 악마의 잼 누텔라 컵케이크, 메이플 베이컨 컵케이크, 19금 와인 컵케이크 등 시즌별로 새로운 재료를 사용한 컵케이크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올해도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한정 제작된 박스에 크리스마스 장식이 올라간 컵케이크를 판매하고 있으니 미리 준비하길 추천한다.
- 식신 요미요미님 review: 맛있어요!!!!!!! 다른것도 다 맛있었는데 특히 당근케익이 젤 맛잇네요~ 촉촉하고 프로스팅도 맛있었어요~~
- 영업시간: 11:00 ~ 22:00
-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수동 313-3 NJ빌딩 101호
- 가격대: 개당 3,800원
매장정보 바로가기
4. 홈메이드 스타일의 사랑스러운 케이크샵, ‘펌킨 테리어’
펌킨 테리어는 가게 이름에 호박이 들어갔지만 호박 전문 디저트 샵은 아니다. 귀여운 아이를 뜻하는 ‘펌킨’과 ‘보스턴테리어’의 합성어인 펌킨 테리어는 매장 곳곳에 귀여운 보스턴테리어의 캐릭터로 가득하다. 홈메이드 스타일의 케이크샵을 지향하기 때문에 케이크 조각이 크고 묵직하기 때문에 홀케이크가 부담스럽다면 조각으로 구매하길 추천한다. 상큼한 ‘라즈베리 머랭’, 마스카포네 치즈크림 위에 딸기를 올린 ’스트로베리 온 더 핑크’, 부드러운 ‘모이스트 초코’ 등 다양한 케이크가 준비되어 있으니 행복한 고민에 빠질 수 있다.
- 식신 딸기머핀님 review: 내부가 엄청 밝고 예쁘고 인테리어가 너무너무 센스있어서 사진찍기 너무 좋아요! 사백장찍고왔어요ㅋㅋ 케익들도 너무 다 먹고싶게생겼고 커피도 맛있더라구요~ 다음에 또 가야겠어요!
- 영업시간: 11:00 ~ 23:00
-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545-8
- 가격대: 7,500~8,500원/ 홀케이크 4~5만 원대
매장정보 바로가기
5. 대한민국 제과명장의 과자점, ‘김영모 과자점’
대한민국 제과명장 제과 1호 기능인 운영하는 김영모 과자점. 기본적으로 유기농 밀가루와 우유 생크림, 천일염, 친환경 달걀을 사용해 제과제빵을 한다. 그래서인지 빵을 먹은 뒤에도 더부룩함 없이 소화가 잘 된다는 평가가 있다. 정통 프랑스 케이크와 과자를 우리 입맛에 맞는 제품으로 개발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다. 딸기와 크림치즈무스, 초콜릿 무스 등을 사용한 달콤한 케이크뿐만 아니라 잣과 고구마를 사용한 담백한 케이크도 있어 온 가족이 함께하는 크리스마스에 딱 어울리는 곳이다. 어릴 적 아빠 손잡고 가던 동네 빵집처럼 포근한 느낌을 풍기는 곳
|
- 식신 호호아가씨님 review: 제일많이 팔렸다는 몽블랑~ 가격은 비싸지만 그맛이!!! 겹겹이 숨쉬는 달콤한시럽들 완전촉촉!!
- 영업시간: 08:00 ~ 22:30
-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동 현대비전 21빌딩 1층
- 가격대: 3만원 대
매장정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