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식품기업 아그시아, 가공단백질 시장 진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아랍에미리트(UAE)의 식품 대기업인 아그시아(Agthia)가 나빌 푸즈(Nabil Foods)사의 대주주가 되면서 현재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공단백질 시장에 진출할 계획을 밝혔다. 현지 식품 대기업인 아그시아 그룹이 가공육 분야까지 영역을 확장하면서 현지 식음료 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예상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아그시아는 UAE 아부다비에 본사를 둔 식음료 회사로, 지난 2004년 설립 이후 2005년 아부다비 증권거래소에 상장됐다. UAE 내 가장 큰 지주회사 중 하나인 ADQ의 일부로 전 중동지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현지 소비자들의 수요가 높은 식품 브랜드인 알아인(Al Ain)을 보유하고 있으며 물, 유제품, 가공식품 등의 제품군과 가축 사료 브랜드도 가지고 있다.
나빌 푸즈는 현지의 냉동 냉장 가공 단백질 제품 전문 생산업체이다. 전 제품은 100% 할랄이며, 리테일, 레스토랑 및 케이터링 등 여러 경로를 통해 주요 고객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나빌 푸즈 주식 인수를 통해 아그시아 사는 가공단백질 시장에 진입하여 빠르게 성장하며 가공 단백질 시장의 선두에 서게 될 전망이다. 아그시아는 나빌 푸즈를 통해 지역의 냉동 및 냉장 가공육 분야로 제품 판매를 확대할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aT 관계자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제품 개발을 통해 고품질의 제품을 시장에 선보인다는 아그시아 그룹의 계획에 따라 자사의 성장은 물론 현지 식음료 시장 전체의 품질 수준 향상이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