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체리로 우아하게 즐기는 ‘체리 치즈케이크’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체리의 제철시기는 화려한 색감과 어울리게 화사한 봄입니다. 지금 먹으면 가장 맛있게 체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체리는 비타민A, B, C가 풍부하며 칼슘과 인도 다량 들어있는데요. 특히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 효능에 주목하면 좋은 과일입니다. 미국 미시간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안토시아닌은 아스피린보다 10배 높은 소염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피로회복과 노화방지에도 좋은 성분입니다.
체리는 과실에 윤기가 흐르고 적갈색을 띠는 것이 신선한 상태입니다. 냉장고에 보관해서 먹거나 냉동실에 살짝 얼려 먹어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달콤한 케이크나 과자, 파이 등 베이커리에도 어울리는 과일입니다. 천연 당분이 많기 때문에 건강한 단 맛을 한껏 올려줍니다. 제철 체리로 만드는 달콤한 치즈케이크 레시피를 알려드립니다.
■ 재료 (케이크 2개 분량)
체리크림치즈 : 체리 1컵, 크림치즈 200g, 연유 120g, 레몬즙 1큰술, 바닐라에센스 약간
체리토핑 : 체리 2컵, 물 5큰술, 설탕 5큰술, 옥수수전분 4작은술, 레몬즙 2작은술
■ 만드는 법
1. 다이제는 지퍼백에 담아 잘게 부순 뒤 버터, 설탕을 넣고 섞는다.
2. 체리는 반으로 갈라 씨를 도려내고 1/3만 굵게 다진다.
3. 볼에 크림치즈를 넣고 핸드믹서 또는 거품기로 부드럽게 풀어준 후 연유, 레몬즙, 바닐라 에센스를 넣고 한 번 더 섞는다.
4. 3에 다진 체리 과육을 넣고 골고루 섞는다.
5. 중불로 달군 팬에 체리 과육, 물, 레몬즙, 설탕, 옥수수전분을 넣고 끓인다.
6. 끓어오르면 불을 약하게 줄이고 10분간 저어가며 끓인다. 물의 농도가 걸쭉해지면 불에서 내리고 식힌다.
7. 그릇 바닥에 먼저 다이제를 1㎝정도 깔고 체리크림치즈를 채운 뒤 냉장고에 넣어 30분간 굳힌다.
8. 체리토핑을 올려 마무리한다.
Tip)
- 토핑에 사용되는 체리가 새콤할 경우 설탕의 양을 2큰술 더 넣어도 좋다.
- 옥수수전분이 없으면 생략해도 된다.
- 남은 체리토핑은 밀봉한 뒤 냉장고에서 2일까지 보관 가능하다.
- 남은 체리토핑은 식빵에 잼 대신 발라먹어도 좋다.
자료제공=만나몰 (www.mannamall.com)
gorgeous@heraldcorp.com